배너

News

‘글로벌 K-밴드’ 카디(KARDI), 오는 7월 29일 신곡 발매

독창적인 사운드로 넘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카디(KARDI)가 오는 2025년 7월 29일 정오, 새 싱글 <Player 1>를 발매한다.


카디의 신곡 <Player 1>은 2000년대 초 뉴메탈 장르의 강력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기존 질서나 억압, 정해진 틀을 부수며 나아가, ‘남들과 같은 Player 1이 되지 않겠다’는 저항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는 카디가 처음 이름을 알리게 된 곡인 <7000RPM>과도 음악적 궤를 같이여, 카디의 음악적 지향성을 알 수 있다.

올여름 카디는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전주 얼티밋 뮤직 페스티벌' 등을 비롯한 다수의 페스티벌에서 얼굴을 비출 예정이다. 그곳에서 라이브로 들어볼 수 있는 <Player 1>은 강렬한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록 마니아들의 심장을 뛰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디는 2024년  <WatchOut> 뮤직비디오로 ‘리버풀 필름 페스티벌’에서 한국 팀 최초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했으며, 유럽의 다양한 필름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을 받는 등 국제적 호평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5월 발표한 싱글 <Not But Disco>는 발매 2개월만에 유튜브 32만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소속사 없이 활동하는 인디밴드로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한편 카디는 2021년 방송된 JTBC 음악 프로그램 ‘슈퍼밴드 2’를 통해 결성된 4인조 혼성 밴드로, 전통악기 거문고와 록 사운드를 결합한 독창적인 음악으로 호평받고 있다.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국내외 마니아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카디(KARDI)>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