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과 경계를 허무는 파격의 미학을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안다영이 정규 2집의 선공개 싱글을 발매한다.
안다영은 오늘(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해피 아스팔트'를 발매한다.
'해피 아스팔트'는 도시에서 살면서 느낀 다양한 감정들과, 그 안에서 발견하게 되는 연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안다영이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2집의 선공개곡으로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돼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안다영과 오랫동안 합을 맞춰온 이은호 감독이 제작을 맡았으며 이일주, 박예나, 이향아 3명의 애니메이터가 참여했다. 3가지의 서로 다른 스타일의 작화가 안다영의 음악을 구심점으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몰입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다영은 '해피 아스팔트' 발매에 앞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6월 공개될 정규 2집 'WHERE IS MY FRIEND?'의 커버 이미지와 트랙리스트를 업로드하며 예열에 나섰다.
안다영은 지난 2012년 제23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처음 이름을 알렸다. 안다영은 이후 포스트록 밴드 '끝없는잔향속에서우리는'을 결성, EBS 스페이스공감 '올해의 헬로루키'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으며 음악성을 입증했다. 안다영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발매한 정규 앨범 'ANTIHERO'와 EP 'Burning Letter'를 통해 솔직한 가사와 팝과 록에 기반한 강렬한 송라이팅으로 음악적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안다영의 디지털 싱글 '해피 아스팔트'는 오늘(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제공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