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빌보드 히트곡을 탄생시킨 싱어송라이터 줄리아 마이클스(Julia Michaels)가 5월 23일, 자신의 독립 레이블 GFY Records를 통해 새 EP <Second Self>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그녀의 커리어에서 처음으로 완전한 인디 아티스트로서 발표하는 EP로 기획부터 발매까지 모두 줄리아 마이클스가 주도한 첫 번째 작품이다.
<Second Self>는 총 6곡이 수록된 EP로, ‘Heaven II’, ‘Scissors’, ‘Try Your Luck’, ‘F.O.O.L.’, ‘GFY’, ‘Time’ 등 줄리아 특유의 재치 있는 언어유희와 직설적인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트랙들이 담겼다. 여성성, 상처, 회복, 저항, 자아에 대한 탐구를 솔직하고도 대담하게 담아낸 이번 작품은, 그녀가 아티스트로서 주체성을 선언하는 전환점이라 할 수 있다.
타이틀 곡인 "Try Your Luck"는 플러팅의 긴장감과 밀고 당기기의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곡으로, "진심이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봐" 라고 말하는 당당한 애티튜드와 자유자재로 리듬을 타는 그녀의 가창력이 돋보인다.
줄리아는 이번 작품에 대해 “그동안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대신 써왔지만, 이번만큼은 내 이야기만 담겨 있다. 이 노래는, 이 프로젝트는 온전히 내 것이다. 그렇게 느낄 수 있는 순간은 내게 가장 해방감 있는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Cover Artwork by Joyce Lee, Artist Photograph by Project Asteri Korea/David 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