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로 전하는 따뜻하고 다정한 음악들로 사랑받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작지만 소중한 것들에게 보내는 찬사 <Peacefully> 공연으로 찾아온다. 2025년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는 6월 13일(금) 롯데콘서트홀을 비롯해 5/30(금) 대구, 5/31(토) 함안, 6/1(일) 여수, 6/7(토) 원주, 6/8(일) 창원, 6/15(일) 진주에서 한국 관객들을 만나는 전국 투어로 진행된다.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멜로디, 듣는 이가 누구든지 그의 마음 한 곳을 건드리고 마는 음악가 유키 구라모토는 이번 공연에서 삶에서 무언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 같은 마음이 들 때, 오히려 작고 소중한 것들을 가만히 들여다보기를 권한다. 앨범 [Sailing in Silence]에 수록된 곡 ‘Peacefully’를 타이틀로 명료하고 담백한 음악의 언어로 일상을 둘러싸고 있는 소중하고 평온한 가치들을 나지막하게 이야기한다.
공연의 1부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에 집중한 피아노 솔로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타이틀과 동명의 곡 ‘Peacefully’와 ‘Beautiful Memories’, ‘Lake Louise’ 등을 들려준다. 2부는 20인조 구성의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조화로운 하모니를 이루는 시를 닮은 프로그램으로 ‘Romance’, ‘The Only Love’, ‘Noble Mind’ 등을 구성했다.
유키 구라모토는 1999년 봄 처음 내한한 이후 매년 한국을 방문하며 공연과 음반으로 사랑받고 있다. 꾸준한 창작으로 그가 녹음했거나 연주한 곡은 360여 곡에 이르며, 특히 ‘Lake Louise’, ‘Romance’, ‘Meditation’, ‘Dawn’ 등의 히트곡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따뜻하고 서정적인 멜로디에 자연이 주는 감동과 사람 사이의 은은한 사랑을 담아 추억에 잠기게 하고, 위로를 주기도 하는 그의 음악은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부드럽게, 다정하게, 마음이 먼저 듣는 음악으로 작은 것들 속에서 행복을 찾는 법을 선물하는 <2025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Peacefully> 공연은 2025년 6월 13일(금)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며, 티켓 판매는 3월 25일(화)에 시작된다.
<사진 제공 - 크레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