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Interview

리스너를 사로잡는 골든 보이스, 지소울

지소울의 보이스 코리아 우승을 돌이켜보면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매사 절치부심했던 그의 음악 인생을 방송으로 모두 볼 수 있었던 순간들이었다. 그렇다. 지소울은 변하지 않았고, 업계 관계자가 갖는 기대감 그대로였다. 그날 한국 대중음악 팬들은 비로소 자신의 삶과 음악을 하고 있는 지소울을 얻게 되었다. 


이런 그가 새 앨범 [Natural]로 돌아왔다. 자신에게 힘이 되어준 모든 이들을 위한 위로의 음악이라고 했지만, 어쩌면 새로이 첫걸음을 뗀 그의 팬들에 대한 위로인지도 모르겠다. 과연 새로운 앨범에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롤링스톤 코리아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RSK] 안녕하세요. 지소울(GSoul) 님,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격적인 인터뷰에 앞서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새 EP 앨범 [Natural]로 돌아온 GSoul입니다!



2. [RSK] 지난 2일 발매한 새 EP 앨범 [Natural]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힘든 시간에 저에게 힘이 되어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음악들로 채워진 EP 앨범입니다.



3. [RSK] 새 EP 앨범 [Natural] 발매 전날 JTBC <비긴어게인 오픈 마이크>에 출연하면서 최초로 무대를 공개하셨는데, 약 10개월 만의 컴백이라 떨리셨을 것 같아요. 그때 심정이 어떠셨나요?


사실 방송은 언제나 떨리는 것 같아요, 잘하고 싶으니까. (웃음) 그래도 평소에 너무 출연해 보고 싶었던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즐겁고 설레는 마음으로 촬영했습니다.

 



 

4. [RSK] [Natural] 수록곡 중 <By My Side>는 지소울 님이 공연에서 꼭 들려주고 싶은 곡이라고 하셨는데요. <By My Side>를 꼽은 이유가 있으실까요?


팬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노래인 것 같기도 하고, 가사처럼 힘든 시간 언제나 제 곁에서 응원해 준 많은 팬들을 위한 곡이라서 <By My Side>라는 노래를 고르게 된 것 같아요!



5. [RSK] 지난 5월 예명을 ‘골든’에서 ‘지소울’로 변경하셨는데, 예명 ‘지소울’은 스스로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지소울은 사실 제가 중학교 때부터 가진 아티스트 이름이에요. ‘골든’이라는 이름도 좋았지만 팬들이 혼란스러워하는 것 같아 다시 바꾸게 됐습니다.



6. [RSK] 지소울 님이 지금까지 선보였던 <You>, <Love Me Again>, <Hate Everything> 등 다양한 곡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이나 가사가 있을까요? 그 이유는요?


언제나 가장 힘든 질문인 것 같아요. (웃음) 모든 곡들이 각자 다른 이유들로 애착이 있거든요. 굳이 꼽자면 개인적으로 <Love Me Again>과 <Hate Everything>을 가장 좋아해요.



7. [RSK] 지소울 님만의 매력적인 음색과 감정으로 전 세계 팬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지소울 님이 생각하는 본인 음악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글쎄요, 그 이유가 아마도 진정성이었으면 해요. 제가 노래를 쓸 때나 부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거든요.
 





8. [RSK] SNS를 통해 팬들과 많은 소통을 하고 계시죠. 코로나19로 인해 긴 시간 동안 팬들과 직접 만날 기회가 적어 아쉬움이 크실 것 같아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가장 먼저 어떤 것을 해보고 싶어요?


당연히 공연이죠! 무대에서 팬들을 위해 공연하는 게 가장 그리워요.



9. [RSK] 많은 팬분들이 지소울 님의 노래를 직접 불러서 SNS에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하고 있어요. 아티스트로서 참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웃음) 지소울 님을 사랑해 주고 항상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전하고 메시지가 있다면?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해요. 전 세계에 수많은 사람들이 제 노래를 듣고 위로받고 불러준다는 건 믿을 수 없을 만큼 감동적인 일인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합니다!



10. [RSK] 지금까지 롤링스톤 코리아와 긴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아티스트 지소울 님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마지막으로 간단한 인터뷰 소감 및 끝인사 부탁드릴게요!


저에겐 길지 않았답니다, 하하.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들! 새로 선보인 EP 앨범 [Natural] 많이 많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세요. 언제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사진 제공 - 워너 뮤직>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