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오늘(19일) 일본 정규 3집 'New Emotion'(뉴 이모션)을 발매했다.
신보 'New Emotion'은 NiziU가 2023년 7월 정규 2집 'COCONUT'(코코넛)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음반으로 타이틀곡 '♡Emotion'(러브 이모션)을 비롯한 총 14곡이 실렸다.
타이틀곡 '♡Emotion'은 SNS를 통해 좋아하는 이에게 다가가는 과정을 그린 디지털 시대의 감성을 노래한 곡으로, 지난달 17일 음원과 뮤직비디오 선공개 후 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며 인기몰이 중이다.
여기에 'Come On Over'(컴 온 오버), 'That's Me'(댓츠 미), 'Tip-Top'(팁-탑), 'Happy day'(해피 데이) 등 신곡들과 'YOAKE'(요아케), 'Shining day'(샤이닝 데이), 'RISE UP'(라이즈 업), 'BELIEVE'(빌리브), 'LOVE LINE (Japanese ver.)'(러브 라인 (일본어 버전)), '만약이라는 건 없어 (What if) (Japanese ver.)'(만약이라는 건 없어 (왓 이프) (일본어 버전))까지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기존 발표곡 6곡도 수록됐다.
특히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유닛곡이 포함돼 특별함을 더한다. 마코, 마유카, 리마의 유닛곡 'VILLAIN'(빌런)은 다크한 분위기 속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표현했고 리오, 마야, 니나의 유닛곡 'Too much'(투 머치)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애티튜드가 돋보인다. 리쿠, 아야카, 미이히의 'Fairy Magic'(페어리 매직)은 요정이 되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마법을 건다는 사랑스러운 노래다.
최근 NiziU는 일본 21개 도시, 23개 공연장에서 총 32회에 달하는 새 투어 'NiziU Live with U 2025 "NEW EMOTION : Face to Face"'(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5 "뉴 이모션 : 페이스 투 페이스)를 성황리 전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21개 도시에서 30회 공연을 마쳤고 다가오는 주말에는 '일본 공연의 성지' 도쿄 부도칸에서 투어의 피날레를 맞이한다.
22일 공연은 온라인 라이브 생중계 및 일본 전국 영화관에서 라이브 뷰잉을 진행하며 23일 마지막 공연은 일본 전국을 비롯해 서울,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홍콩, 방콕 해외 6개 도시의 영화관에서도 라이브 뷰잉으로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더한다.
오는 12월 2일 일본 정식 데뷔 5주년을 맞이하는 NiziU가 다채로운 활약으로 팬심을 넓히고 존재감을 더욱 환하게 빛낸다.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els In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