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스포티파이와 함께 2024년을 마무리하는 연말행사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 성황리에 개최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SPACE-S50’에서 연말 행사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Spotify House Seou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스포티파이 하우스는 오디오를 통해 전 세계 리스너와 교류하는 스포티파이의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집대성한 행사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스포티파이 특유의 브랜드 감성과 혁신적인 오디오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한 연말 시간을 선사했다.

 

독창적인 ‘하우스’ 컨셉의 공간 연출

행사장은 ‘하우스’ 컨셉으로 꾸며져 각 방마다 스포티파이의 다양한 기능과 브랜드 요소가 담긴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 ‘랩드(Wrapped) 엔터테인먼트 룸’: 2024 ‘랩드(Wrapped) 연말결산’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랩드 리더보드’와 ‘포스트잇 월’, 그리고 올해 한국 음악을 빛낸 다양한 장르를 조명하는 플레이리스트 전시가 행사장 초입에 마련됐다.
  • ‘베드룸’ - 사일런트 리스닝 파티: 행사장 2층에는 DJ 큐레이션과 시각적 요소를 결합한 스포티파이만의 몰입형 청취 경험을 선보였다. 
  • ‘클로짓’: 글로벌 한국 힙합 플레이리스트 ‘KrOWN'과 세계적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A Bathing Ape, BAPE)’의 파트너십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SNS 이벤트를 통한 한정판 ‘Spotify x BAPE’ 티셔츠 증정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야외 ‘가든’에는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의 브랜드 요소가 담긴 포토 부스가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키친’에서는 스포티파이 ‘무드 믹스(Mood Mix)’ 컨셉에 따라 리스너의 선호 분위기에 맞춘 특별한 칵테일과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했다.

 

화려한 공연으로 뜨거운 마무리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인기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이었다. 스포티파이 코리아 박정주 뮤직팀 총괄의 환영 인사와 함께 시작된 본 공연에는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Beenzino)’ 창모(changmo)’ 인디 아티스트 ‘한로로(HANRORO)’ 록밴드 ‘웨이브투어스(wave to earth)’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및 DJ들이 열기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국 리스너를 위한 스포티파이의 지속적인 노력

스포티파이 박정주 총괄은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은 사람, 문화, 장르를 연결하는 음악의 힘을 기념하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다”며 “스포티파이에게 있어 올해는 더욱 의미가 깊은 한 해로, 한국 아티스트를 더 많은 글로벌 리스너들에게 알리고 음악을 통해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한 층 더 확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박정주 총괄은 “스포티파이는 K팝을 비롯한 다양한 한국 음악을 세계에 알리는 ‘RADAR’ 프로그램, 올해 국내 첫 출시한 ‘스포티파이 프리’ 등을 통해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리스너들에게 확장된 청취 경험을 지원해 왔다”며 “향후에도 스포티파이의 특색 있는 기능과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 스포티파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