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박효신, 5년 만에 새 싱글 'HERO' 발표…영화 '소방관' 타이틀곡 삽입

가수 박효신이 5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박효신의 신곡 '히어로(HERO)'는 오는 12월 개봉하는 영화 '소방관'의 타이틀 곡으로 삽입된다.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다.

 

박효신은 그간 여러 차례의 휴식기를 거치며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던 중, 영화 '소방관' 제작진으로부터 뜻깊은 제안을 받았다. 제작진은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하며 참여를 요청했고, 이에 깊이 공감한 박효신은 자신의 새 앨범 수록곡 중 '소방관'의 묵직한 메시지와 완벽히 어우러지는 곡을 떠올렸다.

 

'히어로'는 박효신이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 올라운드로 참여한 곡이다.

 

작사에는 김이나도 함께했다. 박효신과 김이나는 "희생은 사랑의 가장 숭고한 행위이다. 그 순수한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편곡부터 작법이나 가창, 가사 단어 선택 등에서 기교를 최대한 배제함으로써 부르는 사람은 담담한, 듣는 사람은 먹먹한 감정의 간극을 만들고 싶었다. 희생이라는 단어는 언뜻 비장하고 웅장하게 들릴 수 있지만, 가사에는 내게 가장 소중한 누군가를 위한 소박한 마음을 담았다. 사랑은 그렇게 가까운 이를 향한 작은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곡을 설명했다.

 

한편, 영화 ‘소방관’은 12월 4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허비그하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