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영 재즈 디바’ 레이베이, 크리스마스 EP 앨범 발매!

2024년 그래미 수상자, 작곡가, 프로듀서,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 레이베이가 그녀의 홀리데이 앨범 “A Very Laufey Holiday”에 크리스마스 캐롤의 고전 “Santa Baby”를 추가하여 새롭게 발매했다.

 

“Santa Baby”의 뮤직비디오에는 다수의 영화를 통해 크리스마스 전문 배우(!?)로 등극한 빌 머레이(Bill Murray)가 나레이터로 참여하였으며 아메리칸 발레 극단의 수석 무용수 이사벨라 보일스턴(Isabella Boylston)이 “SoYou Think You Can Dance”의  알렉스 웡(Alex Wong)이 안무를 담당했다.

 

클래식 캐롤 ‘Winter Wonderland” 등이 수록된 지난 21년 발매작 “A Very Laufey Holiday EP”는  22년에는  “The Christmas Waltz”, 23년에는  “Christmas Dreaming”이 추가되었고, 노래들이 추가될 때마다 레이베이의 캐롤들은 어느 순간 ’크리스마스 시즌‘의  상징이  되어가고 있다.

 

23년에는 또한 Norah Jones의 제안으로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와 그녀와 공동 작곡한 신곡 “Better Than Snow”가 수록된 싱글 “Christmas With You”를 노라 존스의 레이블인 블루노트 통해 발매하기도 했다.

 

“Santa Baby” 에디션의 발매와 함께, “A Very Laufey Holiday”는 최초로 바이닐 LP로도 공개된다. 깜찍한 홀리데이 이미지의 LP들은 물론, 확장 가능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박스세트도 발매되어 이 박스에는 매년 추가 발매될 캐롤 LP들을 콜렉션 할 수 있다.

 

2024년초 그래미 수상으로 글로벌 스타가 되어 MZ에게 재즈를 알린 아티스트, 재즈계의 테일러 스위프트라는 명성을 얻게 된 레이베이는 지난 6월 서울재즈페스티벌을 통해 한국팬들 및 미디어들에게 아름다운 라이브를 선보여 유례없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 겨울 선보이는 클래시컬한 재즈 크리스마스 캐롤 또한 많은 사랑을 받을 레이베이는 2025년의 행보가 궁금해지는 충만한 매력의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출처 -  Paige Powell>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