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ng-Bang-Bang-Born>으로 새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크리피 넛츠. 두 사람은 말한다. 이 노래로 새 기회를 얻게 됐다고. 앞으로도 영원히 음악의 팬이 되고 싶다고.
1. [RSK] (인터뷰일 기준) <Bling-Bang-Bang-Born>이 빌보드 차트 재팬 핫 100에서 3주 연속 1위를 달성하고 있어요. 인기가 뜨거운데 소감이 어때요?
R-시테이(R-Shitei): 정말 감사해요. 저희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분이 즐겨주시는 것 같아서 기쁩니다!
DJ 마츠나가(DJ Matsunaga): 깜짝 놀랐어요!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어요!
2. [RSK] 한국에는 방문해 본 적 있어요?
R-시테이(R-Shitei): 초등학교 6학년 때 미니 농구 교환경기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어요! 저희 클럽팀 코치님과 한국 클럽팀 코치님이 친한 사이여서 실제로 한국에 가서 함께 연습하고 경기를 했어요. 한국 클럽팀도 일본에 왔었고요. 그래서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이 많아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아직 한국에 가본 적은 없지만, 주변 사람들로부터 한국에 대한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꼭 한국에 방문해서 콘서트를 하고 싶어요.
3. [RSK] 두 사람은 언제 어디에서 처음 만났어요? 함께 음악을 하기로 한 과정에 대해서도 듣고 싶어요.
R-시테이(R-Shitei): 10대 때 한 행사에서 DJ 마츠나가를 만났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10대 때 한 행사에서 R-시테이를 만났고, 그때부터 친구로 지내기 시작해 지금까지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4. [RSK] 크리피 넛츠라는 팀명은 어떻게 지은 거예요? 다른 팀명 후보도 있었어요?
R-시테이(R-Shitei): 어느날 밤, 크리피 넛츠라는 이름이 떠올랐는데 이 이름이 멋있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부르게 되었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저희는 그때 어렸어요! 이름이 마음에 드시나요?
5. [RSK] DJ 마츠나가는 한국 배우 남주혁과 닮았다고 거론되기도 하는데, 알고 있었나요? 본인이 보기엔 어때요?
R-시테이(R-Shitei): 몰랐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영광이에요! 가끔 사람들이 저에게 그런 말을 하곤 하는데, 남주혁 씨는 정말 잘생겼잖아요. 너무 영광입니다.
6. [RSK] R-시테이는 만화 <파티피플 공명>에 등장하는 ‘카베 타이진’의 모델로 추정된다고 들었어요. 이 사실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어요?
R-시테이(R-Shitei): 전혀 몰랐어요! 제게서 영감을 받았다고 생각하지 못했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저도 처음 들어봤어요! 멋진데요?
7. [RSK] 애니메이션 <마슐> 2기 오프닝에서 주인공 마슈 반데드가 <Bling-Bang-Bang-Born>에 맞춰서 춤을 추는데 이 안무가 숏폼 챌린지로 유행했어요. 이 기획은 어떻게 진행된 건지, 곡 작업은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해요.
R-시테이(R-Shitei): 원래는 누군가 춤을 추게 할 생각으로 만든 곡이 아니었는데, 춤을 추기 좋은 곡으로 해석해 주셔서 놀랐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그냥 호기심으로 시작해 제 기분이 좋은 곡을 만들었을 뿐입니다. 사람들이 이 곡에 맞춰 춤을 출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아주 기뻐요.
8. [RSK] <Bling-Bang-Bang-Born>은 <마슐>에 타이업되기도 하고, 릴스나 틱톡 같은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었잖아요. 그래서 의미가 남다를 것 같은데, 크리피 넛츠에게 이 곡은 어떤 의미예요?
R-시테이(R-Shitei): 사운드 측면에서는 높은 BPM, 랩의 종류 같은 모든 면에서 저희의 기술을 최대한 발휘했습니다. 크리피 넛츠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는데, <Bling-Bang-Bang-Born>은 그 요소 중 하나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정말 감사해요. 이렇게 성공적일 줄은 예상도 못 했거든요. 저희는 이 곡을 통해 정말 다양한 팬들을 만날 기회를 얻게 됐어요.
9. [RSK] DJ 마쓰나가는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DJ 대회 <DMC WORLD DJ CHAMPIONSHIPS>의 우승을, R-시테이는 일본의 <ULTIMATE MC BATTLE GRAND CHAMPIONSHIP>에서 5회, <Ultimate MC Battle GRAND CHAMPIONSHIP>에서 3회 우승을 거머쥔 실력자잖아요. 두 사람은 스스로가 천재형과 노력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제가 재능이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는 스스로도 모르겠지만, 힙합과 디제잉을 정말 좋아한다는 사실이 제 최선을 다하게끔 만든 것 같아요.
10. [RSK] R-시테이는 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했다고 들었어요. DJ 마쓰나가는 고2 때 음악에 전념하고자 자퇴했다고요. 두 사람 모두 어떻게 음악을 해야겠다고 결정한 거예요? 특별한 계기나 사건이 있었던 건지 궁금해요.
R-시테이(R-Shitei): 랩이 제가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뚜렷한 계기는 없습니다. 그냥 음악이 너무 좋아서 저절로 그렇게 하게 된 거죠.
11. [RSK] 두 사람의 유년 시절에는 어떤 음악들이 함께했어요? 크리피 넛츠가 되기 전인 어린 시절 영향을 미친 음악들이 궁금해요.
R-시테이(R-Shitei): 아버지 세대의 팝송을 자주 들었습니다.
DJ 마츠나가(DJ Matsunaga): 더 블루스 브라더스(The Blues Brothers)랑 비틀즈(The Beatles)를 주로 들었어요.
12. [RSK] 크리피 넛츠를 떠올리면 따라오는 대표곡 여러 가지가 있죠? 그중 가장 좋아하는 곡은 뭐예요?
R-시테이(R-Shitei): 한 곡만 고르기가 어렵네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하나만 고르기가 어렵네요. 정말 다 좋아해요.
13. [RSK] 팬들의 코멘트도 읽어보곤 해요? 그중 인상깊었던 메시지를 꼽아본다면?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자주 읽습니다. 어떤 댓글이든 읽으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14. [RSK]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돼요. 다음엔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 생각이에요?
R-시테이(R-Shitei): 아직 모르겠어요...!(웃음)
DJ 마츠나가(DJ Matsunaga): 계속 진화하고 싶고, 저 자신에게 도전하고 싶어요.
15. [RSK] 뮤지션으로서의 꿈을 들어보며 이야기를 마무리해 볼게요.
R-시테이(R-Shitei): 죽을 때까지 랩을 계속 더 잘하고 싶어요.
DJ 마츠나가(DJ Matsunaga): 영원히 음악의 팬이 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