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핫샷으로 데뷔해 2017년 워너원을 거쳐 2019년 솔로로 발돋움하기까지, 하성운은 오랜 시간 구름처럼 한결같이 대중의 곁을 지켜왔다.
음원으로, 방송으로, 라디오와 잡지까지 매체를 넘나들며 끊임없는 소통을 경계 없이 이어온 그가 또다시 모습을 바꿔 새로운 음악, 색다른 콘셉트로 돌아왔다.
일곱 번째 미니앨범 [Strange World]와 함께 돌아온 하성운은 그를 둘러싼 놀랍고도 신기한 세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1. [RSK] 안녕하세요, 하성운 님! 롤링스톤 코리아와 인터뷰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새 앨범으로 인사드리게 된 하성운입니다!
2. [RSK]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첫 화보 촬영을 마친 소감이 궁금해요.
롤링스톤 코리아와는 처음 촬영해 보는데 다들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편하고 재밌게 촬영했습니다.
3. [RSK] 2014년에 데뷔해 어느새 8년이란 시간이 지났어요. 처음 뮤지션의 꿈을 가진 계기가 기억나나요?
어렸을 때, 친구가 노래를 잘한다고 칭찬해 준 이후로 음악에 관심이 생겨 자연스럽게 가수의 꿈을 갖게 됐어요.(웃음)
4. [RSK] 일곱 번째 미니앨범 [Strange World]로 복귀를 앞두고 있죠? 소속사 이적 후 첫 앨범인데 준비 과정은 어땠어요?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설렜고, 회사에서 사소한 것까지 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5. [RSK] 이번 앨범에서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타이틀 콘셉트인데요. 이전 앨범보다 조금 더 강렬하고 타이트한 느낌을 드리고 싶어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팬분들께서도 노래를 들었을 때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웃음)
6. [RSK] 하성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직접 만든 응원법이에요. 이번 곡에도 하성운만의 재미있는 응원법이 있다면 살짝 스포해주세요.
이번에는 조금 쉽게 만들어봤습니다! <FOCUS>는 응원하는 구간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팬분들이 저와 같이 소통하며 무대를 온전히 즐기실 수 없을 것 같아서 심플하게!! 만들었습니다.
7. [RSK] 하성운의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항상 묵묵히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는 우리 하늘에게 너무 감사드려요. 제가 열심히 준비한 앨범 잘 들어주시고, 함께 웃을 좋은 날들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성운의 다양한 화보 이미지와 인터뷰 전문은 곧 발간될 롤링스톤 코리아 8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hotographs By KIM JIN 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