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이 내년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단독 공연 ‘From Apartment(프롬 어파트먼트)’를 개최한다. 지난해 올림픽홀에서의 단독 공연 ‘Harmony(하모니)’ 2회차를 단시간에 전석 매진시킨 카더가든은 이번엔 좀 더 작은 공연장에서, 더 가깝게 팬들을 만난다.
‘APARTMENT’는 2017년 12월 12일 발표한 카더가든의 정규 1집 음반 이름으로, 이번 공연의 핵심 키워드다. 빛을 등지고 묵묵히 걸어나가는 카더가든의 모습에, 잔상이 남은 듯한 효과가 담긴 포스터는 공연의 이름 ‘아파트먼트로부터(From Apartment)’의 의미를 한껏 느끼게 한다.
카더가든은 “음악인으로 집을 지어 갈 수 있게 도와준 많은 분의 노력과 사랑 덕에 1집 ‘APARTMENT’ 음반을 만들었다. 이 음반으로 제 삶도 더 따뜻해지고 있다.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앞으로 어떤 집을 지어나갈지 말씀드리고 싶다”며 “음악을 하지 않았더라면 오갈 곳 없이 울적했을 나에게 따뜻한 집이 되어주는 관객 분들을 정중히 초대한다”고 밝혔다. 한 해의 시작을 팬들과 공연으로 함께 한다는 카더가든의 애정어린 다정한 초대다. 카더가든은 이번 공연을 위해 새로운 악기 편성과 편곡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카더가든은 올해 1월, 7개 도시에서 열린 북미 투어 ‘Car, the garden 2024 North America Tour : Harmony’로 한 해를 시작했다. 이후 국내의 각종 페스티벌, 대학 축제 공연으로 활발히 무대에 서고, 상반기 화제의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OST 참여, 싱글 ‘그 자리 그대로’를 발표하는 등 남성 보컬리스트로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올해 개설한 유튜브 채널 ‘카더정원’은 아바타 시리즈, 스쿨 오브 락, 보드게임 동호회 등 시그니처 코너들을 선보이며, 채널 개설 일 년이 채 되지 않아 59만 구독자를 끌어들이는 등 카더가든의 예능적 매력을 한껏 뽐내고 있다.
한편, 카더가든의 본캐 모드를 직관할 수 있는 단독 공연 ’From Apartment’ 티켓은 오늘(12월 5일) 오후 6시 인터파크 티켓 단독으로 오픈한다.
<사진 제공 - 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