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문세윤 VS 이용진 VS 메타코미디! 연예대상 수상자와 100만 유튜버들의 양보 없는 코미디 대결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이 넷플릭스 단독 쇼 런칭 기회를 두고 나이, 경력, 계급장 떼고 붙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이 TEAM 이경규, TEAM 탁재훈에 이어 TEAM 문세윤, TEAM 이용진 그리고 TEAM 정영준의 스틸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공개 코미디로 다져진 코미디계의 어벤져스 문세윤 팀이 <코미디 로얄>에 도전장을 내민다. 이들이 당당하게 걸어 들어오는 스틸은 코미디에 대한 자신감이 고스란히 드러나며 그들이 펼칠 웃음 대결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대한민국 대표 공개 코미디 [코미디빅리그]의 맏형이자 데뷔 20년차 고참 코미디언으로 어떤 무대든 등장했다 하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해온 마스터 문세윤. 그가 [코미디빅리그]에서 함께 활동했던 동료 황제성, 이은지, 김승진과 함께 정통 코미디를 <코미디 로얄>에 알맞게 변주하여 선보인다. ‘황스미스’, ‘황경영’ 등 다양한 캐릭터 연기를 펼치며 ‘코미디 치트키’로 주목받는 코미디언 황제성과 불타는 열정과 넘치는 에너지로 공개 코미디, 버라이어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은지,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연기력으로 [코미디빅리그]에서 씬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던 김승진까지. 수많은 무대로 단련된 대체불가 경험치로 무장한 문세윤 팀이 <코미디 로얄>에서 어떻게 무대를 휘어잡으며 분위기를 압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어서 <코미디 로얄>에 이를 갈고 나온 ‘B급 코미디’의 달인 이용진 팀의 카리스마 넘치는 스틸도 공개되어 눈길을 모은다. 마스터 이용진은 공개 코미디는 물론, [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부터 [바퀴 달린 입], [용진건강원] 등을 통해 유튜브 생태계를 재패한 B급 코미디의 대표 주자.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마스터 이용진은 B급 패러디로 이름을 알린 최지용과 슬랩스틱 코미디 최강자 김두영, 그리고 2033 하이퍼리얼리즘 개그를 선보인 박진호와 함께 <코미디 로얄>에 도전장을 내민다. 목표는 단 하나, 웃기기 위해서라면 몸을 사리지 않을 이용진 팀은 더 이상 잃을게 없는 언더독의 마인드로 무대 위를 운동장처럼 활보하며 본인들이 가장 자신 있는 부분들에 최선을 다해,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코미디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여기에 총 800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의 대표 정영준과 그의 크루 곽범, 이재율, 이선민은 그 누구보다 트렌디하고 실험적인 코미디를 준비한다. 각자의 부캐로 변신해 보기만 해도 웃음을 자아내는 영건들과 비장한 모습의 마스터 정영준의 모습은 이들이 얼마나 치열하고 진지하게 배틀에 임할지 기대를 불러모은다. 정영준은 최신 코미디 트렌드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킨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의 대표로 레이블 멤버 중 경연에 특화된 곽범, 이재율, 이선민을 직접 선별하여 팀을 구성했다. 곽범은 유튜브 채널 [빵송국], [경영자들] 등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와 많은 유행어를 남긴 바, 대결에서 위트 있는 개그와 중독성 있는 유행어로 큰 웃음을 예고한다. 또한 유튜브 [스낵타운]을 통해 숏폼 코미디를 선보이며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이재율과 ‘황득근’이라는 체육장 관장 부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선민까지. 이들은 이른바 ‘메타코미디 표' 코미디로 <코미디 로얄>의 문을 두드리며 경계 없는 웃음을 자아낼 전망이다. 

 

한편, 연출을 맡은 권해봄 PD와 박현석 PD는 “데뷔 20년차 고참 코미디언 문세윤을 중심으로 꾸려진 이 팀은 정통 코미디 색깔을 가진 팀”이라고 밝혀 오랜 시간 공개 코미디로 여러 경험을 쌓아온 TEAM 문세윤이 선보일 코미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또한 TEAM 이용진에 대해 “언더독인만큼 잃을 것이 없다는 마인드로 마음껏 다른 팀들을 물고 뜯으며 예측할 수 없는 코미디를 선보일 것”이라며 오로지 우승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대결을 펼칠 것을 귀띔한다. 뿐만 아니라 TEAM 정영준에 대해서는 “코미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메타코미디에서 동고동락한 플레이어들인 만큼 뛰어난 호흡으로 가장 트렌디한 코미디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해 그들이 <코미디 로얄>에서 보여질 메타코미디표 개그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대한민국의 판도를 뒤엎을 K-코미디 대표 20인이 자신의 이름을 건 단독 쇼 런칭을 위해 펼치는 치열한 대결을 담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은 11월 28일(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 넷플릭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