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신보 'COCONUT'(코코넛)으로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
7월 19일 발매된 NiziU의 정규 2집 'COCONUT'은 14만 4880포인트로 7월 31일 자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2023.7.17~07.23) 1위에 등극했다. 이로써 NiziU는 음반과 음원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해당 차트에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정규 1집 'U'(유)에 이어 통산 3번째 1위를 달성하고 뚜렷한 존재감을 뽐냈다. 또 7월 26일 자 빌보드 재팬 차트에서도 핫 앨범즈, 톱 앨범 세일즈 정상을 차지하며 유의미한 성적을 추가했다.
2021년 11월 첫 정규 'U'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 'COCONUT'에는 그룹의 첫 여름 앨범 타이틀곡이자 서머송인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LOOK AT ME'(룩 앳 미), 'PRISM'(프리즘), 'All right'(올 라잇), "Raindrops'(레인드롭스), 'Love & Like'(러브 앤드 라이크) 등 총 6곡의 신곡과 2022년 4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ASOBO'(아소보), 7월 발매한 싱글 3집 타이틀곡 'CLAP CLAP'(클랩 클랩)과 수록곡 'Short Trip'(쇼트 트립), 2023년 3월 정식 발매와 더불어 영화 '극장판 도라에몽' 주제곡으로 삽입된 'Paradise'(파라다이스)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일본 7개 지역 15회 전석 매진에 빛나는 두 번째 단독 투어 'NiziU Live with U 2023 "COCO! nut Fes."'(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3 "코코넛 페스")는 신보 인기에 화력을 보태고 있다. NiziU 아홉 멤버는 이번 투어의 일환으로 지난 7월 사가현, 도쿄, 오사카를 찾아 환상적 퍼포먼스를 펼치고 관중을 열광케 했다. 향후 8월 9일~10일 히로시마현 히로시마 그린 아레나, 8월 19일~20일 아이치현 포트 멧세 나고야 신제1전시장, 8월 23일 미야기현 미야기·세키스이 하임 슈퍼 아레나, 9월 2일~3일 홋카이도 홋카이 키타에루에서 열기를 잇고 팬들과 함께 즐거운 여름밤 축제를 연다.
특히 9월 17일과 18일 일본 치바현 ZOZO 마린 스타디움에서 'NiziU Live with U 2023 "COCO! nut Fes." -Stadium Special-'(-스타디움 스페셜-)을 개최하고 데뷔 후 최초로 스타디움 공연장에 입성해 영향력을 한층 확장한다.
여기에 NiziU는 최근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음원 스트리밍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해 '니쥬 파워'를 재입증했다.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 'Poppin' Shakin''(팝핀 쉐이킹)이 1억 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Make you happy',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 'Take a picture'(테이크 어 픽처)를 잇는 네 번째 기록으로 이 중 'Make you happy'는 2억 회 이상 스트리밍 곡에 주어지는 더블 플래티넘도 보유 중이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Lables Inc. (Japan)>
MOST POPULAR
- 1 Shane Smith and the Final Collapse of Vice News
- 2 Rumors Surrounding Prince William’s Relationship With Rose Hanbury Are at an All-Time High Amid Kate Middleton’s Recovery
- 3 Adult Film Star Knockout Claims Explicit Photos Used In Diddy Lawsuit Are Of Him, Not Stevie J
- 4 Facebook, Instagram Hit by Outage: Thousands of Users Reported Problems Including Getting Logge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