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포트나이트’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와의 두 번째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영화의 세계관과 K-POP 감성을 게임 속 아이템과 이모트로 확장한 것으로, 지난 협업에 이어 다시 한 번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최근 OST <Golden>이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Best Song Written for Visual Media’ 부문을 수상하며, K-POP 역사상 첫 그래미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이번 포트나이트 협업은 이 같은 성과 이후 이어지는 확장 프로젝트로, 작품의 여운과 인기를 게임 안으로 끌어들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상점에는 <Golden>을 상징하는 헌트릭스 멤버들의 재킷 의상을 비롯해, <소다 팝(Soda Pop)>과 <사자보이즈(Saja Boys)> 콘셉트의 진우 스킨, 그리고 극 중 사자보이즈와 헌트릭스 팬들이 사용하는 케이팝 응원봉 장신구 등이 추가됐다. 캐릭터와 세계관을 그대로 옮겨온 디자인은 영화 팬과 게임 유저 모두에게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무기 아이템 역시 영화의 핵심 요소를 반영한다. 헌트릭스가 악귀를 퇴치할 때 사용하던 쌍검과 보각궁이 곡괭이로 구현됐으며, 작품 속에서 화제를 모았던 ‘인사 배틀’과 팬의 시점을 표현한 ‘팝콘 아이즈’는 이모트로 만나볼 수 있다. 전투와 퍼포먼스, 팬 문화까지 아우르는 구성이다.
K-POP 감성과 판타지 액션 세계관이 자연스럽게 결합된 이번 협업 콘텐츠는 2월 17일 오전 9시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음악, 영화, 게임이 교차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다시 한 번 확장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에픽게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