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Interview

무더운 여름을 상쾌한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소유

최근 여름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수가 있다. 2010년에 걸그룹 씨스타의 멤버로 데뷔한 소유는 2017년에 첫 정규앨범 [RE:BORN]을 발표하며 홀로서기에 나섰다. 그녀만의 독특한 감정 표현과 강렬한 보컬 능력으로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이로써 가창력을 겸비한 아이돌스타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또한, 매해 무더운 여름마다 시원하고 청량한 에너지를 발산하여 ‘써머 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으며, 이번에도 그녀는 새 앨범 [Summer Recipe]을 통해 다시 한번 '써머 퀸'의 진가를 입증하였다.  뜨거운 여름을 즐겁게 해주는 소유만의 레시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1. [RSK] 안녕하세요, 소유 님!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인터뷰에 앞서 독자분들께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ALOHA! 안녕하세요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 이렇게 롤링스톤을 통해서는 처음 인사드리네요. 오랜만에 미니앨범[Summer Recipe]로 돌아온 가수 소유입니다.



 

2. [RSK]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가요?


 

요즘 컴백 준비를 하느라 정말 눈코 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컴백이 다가오니 스케줄이 워낙 많아서 조금 피곤하지만 그래도 행복한 매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웃음)



 

3. [RSK] 두 번째 미니앨범[Summer Recipe]으로 돌아왔어요. 앨범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릴게요.


 

제 두 번째 미니앨범[Summer Recipe]는 여름을 즐기는 저만의 다채로운 레시피를 담은 앨범입니다. 무더운 여름, 제 노래를 들으시면서 조금이나마 시원해지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앨범이니 이 레시피와 함께 여름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RSK] 음원 준비 과정에서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을까요?


 

전체적으로 앨범을 들을 때 곡이 모두 다채로운 색깔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녹음했어요. 그 결과 여름의 낮과 밤이 모두 어울리고 특히 지금, 이 계절과 가장 잘 어울리는 느낌의 곡이 나온 것 같습니다. <ALOHA> 많이 사랑해 주세요. (웃음)



 

5. [RSK] 씨스타 멤버 보라 님이 피처링으로 지원 사격을 나서면서 많은 집중이 쏟아졌어요. 오랜 시간 함께하면서 두 분의 케미가 남다를 것 같은데요. 타이틀곡<ALOHA>를 작업하면서 두 분의 케미는 어떠셨나요?


 

처음 가이드를 들었을 때부터 랩은 보라 언니만 살릴 있을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언니에게 부탁했고 고맙게도 아주 흔쾌히 응해줬습니다. 특히 워낙 오랜 시간 함께 해왔다 보니 작업하는 동안 서로 장난도 주고받으며 편하게 녹음했던 같아요.




 

6. [RSK] 그룹 활동과 솔로 활동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혼자 모든 해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가장 같아요. 멤버들이 있을 때는 믿고 의지할 있는 존재가 함께 있으니, 긴장도 걱정도 없는데 멤버들 없이 혼자 하다 보니 가끔 부담감이 크게 다가올 때가 있어요.



 

7. [RSK] 썸머퀸으로서 본인만의 여름을 즐기는 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아무래도 이렇게 무더위에 지칠 때는 시원한 바닷가나 계곡 같은 곳을 가서 열을 내려주는 좋은 같아요. 아니면 에어컨과 함께 집에서 시원한 음료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피서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8. [RSK] 그러면 더운 여름에 주로 즐겨듣는 노래가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사실 컴백 준비를 때는 너무 바빠서 다른 노래를 들을 틈이 없더라고요. 특히 이번 앨범 준비를 하면서는 스케줄이 정말 많고 정리해야 할 것도 많아서 다른 노래를 들을 시간이 없었어요. 다만 이번 여름은 아무래도 제 앨범 준비를 하고 있기도 하고 곡이 워낙 좋아서 제 신곡<ALOHA>를 가장 많이 듣고 있습니다. (웃음)



 

9. [RSK] 유튜브 채널<소유기>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팬과 소통을 하고 계시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영상은 무엇인가요?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해서 하나만 고르기가 힘들지만 아무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는 노상 어게인인 같아요. 실제로 촬영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바로 옆에서 노래를 듣는 것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10. [RSK] 마지막으로 아티스트로서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음악을 듣는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할 있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목표인 같아요. 제가 곡을 어떻게 듣고 느끼고 표현하냐에 따라 방향이 달라진다고 생각해서 제가 느끼는 감정에 최대한 충실하여 노래하려고 노력하고 있거든요. 함께 마음을 나누고 공유하고 감정을 느낄 있는 그런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11. [RSK] 지금까지 긴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썸머퀸으로써 여름처럼 시원하고 상큼한 활동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간단한 인터뷰 소감과 끝인사 부탁드릴게요!


 

우선 오늘 롤링스톤 코리아와 함께한 화보 촬영과 인터뷰 너무 즐겁고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오랜만에 여름 댄스곡으로 컴백하는 만큼 여러분들과 함께 여름을 즐길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게 활동할 테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려요! <ALOHA> 많이 들어주시고 소유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소유와 함께한 인터뷰 전문과 다양한 화보 이미지는 곧 발간될 롤링스톤 코리아 11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HOTOGRAPHS BY SOYEON KIM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