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미국 싱어송라이터 갤런트(Gallant), 새 싱글 ‘Coldstar’ 발표

미국 싱어송라이터 갤런트(Gallant)가 신곡을 발표했다.

 

13일, Mom+Pop Music에 따르면 갤런트의 신곡 <Coldstar>는 추억을 향한 그리움에 관한 매혹적이고 몽환적인 곡이다.

 

<Coldstar> 작업 과정을 이야기하던 갤런트는 “4월의 어느 우울했던 날, 저는 ‘이미 집에 있지만 집에 가고 싶은’ 끈질긴 우울감과 어떻게 씨름할지 고민했어요.”라고 고백했다. 이어서 그는 “작곡가 스틴트(Stint)와 저는 1999년에 나온 예전 비디오 게임 사운드트랙을 듣던 참이었는데, 스틴트가 세가 드림캐스트 플랫포머(Sega Dreamcast platformer)를 연상시키는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발견했어요. 그 순간 저를 둘러싼 모든 일이 간절히 돌아가고 싶은 기억처럼 아득하게 느껴졌고, 그 후 자연스레 곡이 구체화되었어요. 이제 <Coldstar>를 들을 때면 저는 단 몇 분 동안이라도 그 희망 가득한 공간에서 살게 되어요. 여러분들도 그러실 수 있기를 바라요.” 라며 소회를 밝혔다.

 

실험적인 엣지, 부드러운 가성, 소울풀한 멜로디로 유명한 갤런트는 2016년 데뷔 앨범 [Ology]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활동을 시작했다. 그의 대표적인 싱글 앨범 [Weight in Gold]는 그래미 후보에 오르며 R&B 씬에서 갤런트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에도 그는 두아 리파(Dua Lipa), 노아 사이러스(Noah Cyrus), 수프얀 스티븐스(Sufjan Stevens) 등의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코첼라(Coachella), 보나루(Bonnaroo), 그리고 오스틴 시티 리미츠(ACL) 등 주요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 서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갤런트의 새 싱글 <Coldstar>는 현재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청취 가능하다.

 

<사진 제공 - Gallant>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