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뉴진스 'OMG', 음반∙음원 차트 정상…첫날 판매량 48만 장

 하이브 소속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2일 발매한 싱글 앨범 ‘OMG’로 음반∙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3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 첫 싱글 앨범 ‘OMG’는 발매 당일인 2일 음반 일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 ‘OMG’는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수록곡 ‘디토 Ditto’는 2위에 올랐다.

 

싱글 앨범 ‘OMG’는 발매 첫날 48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뉴진스는 앞선 데뷔앨범 ‘뉴진스’를 통해 첫 주에 31만장을 판매한 바 있다.

 

신곡 ‘OMG’는 음원 발표 직후인 오후 7시에 멜론, 지니, 벅스 등 실시간 차트에서 나란히 2위를 기록했으며, 1위는 모두 ‘Ditto’였다. 2시간 뒤인 9시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Ditto’를 제치고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오후 11시에는 지니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OMG’는 선주문량 자체 기록도 경신했다.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이날 ‘OMG’ 선주문량은 80만 장이다. 데뷔앨범 ‘뉴진스'의 선주문량인 45만 장은 물론, ‘뉴진스’의 총 판매량마저 넘어섰다.

 

'OMG'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전 세계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해외에서의 인기도 입증했다.


<사진제공 - 어도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