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오후 6시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첫 솔로 미니앨범 ‘MY’를 발매했다.
첫 솔로 미니앨범 ‘마이’는 미연의 약자 MY와 ‘나’라는 의미를 포괄한 중의적 표현으로, 존재만으로도 행복을 전하는 미연의 이야기가 그대로 담겨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Drive(드라이브)’는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기타 사운드와 맑고 청량한 보컬이 만난 곡으로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며, 데뷔 후 처음으로 미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미연만의 음악적 역량과 새로운 감성을 더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미연의 신곡 ‘Drive’ 뮤직비디오는 28일 5시 기준 250만 뷰를 기록하면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수성했고, 국내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멜론, 지니 차트에도 상위권으로 진입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터키, 멕시코, 싱가포르, 대만 등 22개 지역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한편, 미연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Drive’ 무대와 수록곡 무대까지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음악방송 등 활발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