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라이비가 글로벌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이 최근 선정한 ‘2021년 최고의 K-POP 데뷔’ 랭킹에서 데뷔곡 ‘둠둠타’로 8위를 기록했다.
롤링스톤은 “트라이비는 중독성 강한 아프로비트 뭄바톤 댄스 트랙 ‘둠둠타’와 신스팝 B 사이드 ‘Loca’ 2개의 데뷔 트랙을 선보였다. '둠둠타'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야생의 포식 동물 옆에서 눈에 띄게 침착한 모습과 자신감 넘치는 아우라를 뽐내는 장면을 보여줬다”라고 호평하며 이어 “트라이비는 데뷔 싱글에 이어 두 번째 싱글 ‘Conmigo’, 미니앨범 ‘VENI VIDI VICI’, 스페셜 겨울 싱글 ‘Santa for You’ 등 1년 내내 꾸준히 음악을 내놓으며 존재감을 발휘했다”라고 덧붙혔다.
글로벌 매거진 DAZED 역시 ‘둠둠타’를 ‘2021년 최고의 K-POP 트랙’ 18위로 선정했다.
DAZED는 “트라이비의 데뷔곡은 수십 개의 신스 애드리브와 쿵쾅거리는 무대의 코러스로 가득 차 더욱 인상적이다. 멤버들의 다양하고 개성 강한 보이스 컬러 또한 돋보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트라이비는 지난해 2월 정식 데뷔, 'TRI.BE Da Loca’와 ‘CONMIGO’, 두 장의 싱글 앨범과 미니앨범 ‘VENI VIDI VICI’로 ‘신흥 퍼포먼스 맛집’다운 존재감을 보여줬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애니메이션 ‘We Baby Bears’의 오리지널 테마곡 ‘The Bha Bha Song’ 가창에 참여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 제공 - 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