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너티브 케이팝 그룹 바밍타이거(Balming Tiger)가 일본 최대 규모 방송사 NHK에서 방영하는 새로운 드라마 ‘Tokyo Salad Bowl (도쿄 샐러드 보울)’에 공식 OST로 참여한다. ‘Tokyo Salad Bowl’은 동명의 원작 일본 만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로 NHK TV 채널을 통해 일본 전역에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드라마는 도쿄의 국제수사과의 형사와 그녀의 업무 파트너인 통역관이 관광객 실종 사건부터 국제 밀수에 이르기까지 일본 내 외국인들로 인해 발생하는 사건들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수사물이다. 일본 자국 내 드라마지만 다양한 문화와 차이에 대해 다룬다는 점이 이색적인 작품이다.
바밍타이거는 오메가사피엔(Omega Sapien),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 소금(sogumm), bj원진(bj wnjn), 언싱커블(Unsinkable) 등의 멤버가 참여한 ‘Wash Away’라는 제목의 신곡을 통해 다채로운 사운드로 도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의 주제의식을 드러낸다. NHK 웹 사이트와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신곡 ‘Wash Away’의 사운드를 미리 엿볼 수 있다.
다양한 국가로 직접적인 활동 반경을 넓혀가는 바밍타이거의 새로운 음악이 담긴 드라마 ‘Tokyo Salad Bowl’는 2025년 1월 7일 오후 10시부터 NHK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바밍타이거는 방영 이후 ‘Wash Away’를 정식 발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 - 바밍타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