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Interview

AVAION “저는 항상 제 특별한 소리를 통해 감정을 전달하려고 노력합니다.”

현재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아야 할 신예 뮤지션이자 DJ인 AVAION은 가장 안정적이면서 대중적인 사운드를 만든다. 22년에 릴리스된 ‘Sleepless’ 한곡 만으로도 감히 그에 세계를 일부 엿볼 수 있다. 이번 Full length album에 실린 15곡의 트랙들은 타이틀곡 ‘Pieces’ 외에도 모두 훌륭한 분위기와 감성을 자극한다. 한곡 한 곡마다 그의 캐릭터가 분명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트랙들에서 나오는 안정감 있는 목소리는 Avaion 자신이라는 점에서 새롭고 놀랍기까지 하다. 그가 만든 사운드에 그의 보이스가 어떻게 흘러 탈지를 정확히 알고 있다. Avaion의 첫 Full Length Album <Selfreflection>를 다시 한번 축하하며…전체 음원을 듣다 보면 혼자만의 파티를 즐길 수 있다!

 

1. [RSK]  안녕하세요. 롤링스톤 코리아에 자기 소개를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저는 남독일 출신의 프로듀서, 작곡가, 가수인 AVAION 입니다. 저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여행을 떠나는 음악을 만들고자 하는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RSKS] 최근 앨범 'Selfreflection' 발매를 축하드립니다. 앨범 발매를 앞둔 소감과 몇 주가 지난 지금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모든 아티스트들이 여러분이 만들어내는 예술의 마지막 마무리 단계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앨범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기 때문에 오스트리아의 산에 있는 작은 집을 빌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전화도, 전화도, 다른 사람들도. 저와 제가 가지고 온 작은 스튜디오만 있었습니다. 앨범을 마무리하는 데 있어 이것은 매우 중요한 조치였고 멈추지 않은 것이 너무 기쁩니다. 왜냐하면 지금 앨범이 나왔고 들어주신 분들의 반응과 친절한 말이 놀라웠기 때문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 [RSK] 앨범 수록곡들은 프로듀서로서 초기의 사운드와 어떻게 다른가요? 그리고 현재 만드는 사운드와 어떻게 다르게 설명이 될 수 있나요?

 

저는 항상 음악에 빨간 선을 긋고, 장르를 섞거나 실험을 조금 해도 항상 제 노래라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여기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제 노래를 직접 따라 부르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항상 가사와 특별한 소리의 조합을 통해 감정을 전환하려고 노력하고, 이것은 그때의 일이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거예요.

 

 

4. [RSK] 이번 앨범에 함께 콜라보 작업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각 프로듀서에 대한 존경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아티스트가 될 때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음악을 만드는 것에도 푹 빠져 있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입니다. 앨범 작업을 함께 한 모든 것들은 제가 음악을 통해 알게 된 친구들이고 스튜디오에서 열심히 작업한 것들입니다. 저는 이 사람들을 제 친구라고 부를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앨범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5. [RSK] 이번 앨범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특별한 메시지가 있습니까?

 

저는 사람들이 제 음악과 함께 그들만의 이야기를 쓰고 그 감정, 가사, 느낌을 그들에게 일어나는 모든 것과 연관시켰으면 좋겠습니다.

 

 

6. [RSK] 데뷔 첫 솔로 투어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실 수 있나요? 특별히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장소가 있거나 다시 방문할 장소가 있나요?

 

정말 놀랍습니다. 저희가 쉬지 않고 여행하기 때문에 가끔은 피곤하기도 하지만, 저는 매 순간 투어를 즐기고 있지만, 드디어 저만의 투어를 하는 이정표에 도달해서 매우 기쁩니다. 또한 독일어권 밖에서 제 노래를 라이브로 연주하는 것은 처음이고 그 에너지는 미쳤습니다. 저는 그것을 너무 사랑하고 사람들도 그것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7. [RSK] 앨범과 투어가 진행 중인 만큼 올해 아티스트로서 어떤 계획을 세웠는지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투어가 너무 잘 돼서 사실 저희가 가을에 한 번 더 하려고 계획을 했었는데 지금은 그냥 아이디어지만 실제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크고 더 좋은!

저도 이번 여름에 축제를 많이 하고 있고 올해도 새로운 음악이 많이 오고 있고 너무 기대돼요.

 

 

8. [RSK]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까?

 

마음에 드는 일을 발견하면 계속 하세요. 멈추지 않는 것이 관건입니다.

 

 

Photographs by AVAION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