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삼체> 전 세계 SF 팬들 열광시키며 93개국 TOP 10 쾌거! “믿을 수 없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SF 이야기”

1960년대 중국의 한 젊은 여성이 내린 운명적 결정이 시공을 뛰어넘어 현재의 유수 과학자들에게 불가사의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절친인 다섯 명의 과학자들이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위협에 맞닥뜨리는 넷플릭스 SF 시리즈 <삼체>​가 전 세계의 뜨거운 호평 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3일(수)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삼체>는 3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15,600,000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영어) 부문 1위에 등극했다. 또한 대한민국 TOP 10 3위를 비롯해, 포르투갈, 페루, 베네수엘라, 말레이시아, 터키 등 총 93개국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거대한 세계관과 촘촘하게 짜여진 흡인력 있는 스토리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삼체>를 향한 국내외 언론들의 호평도 연일 쏟아지고 있다. 국내 언론들은 “끝없이 커지는 우주급 스케일의 압도적 스토리텔링을 즐기는 분들에게 <삼체>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기자), “독특한 설정과 발상의 전환을 통해 SF를 좋아하는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짜릿함을 안겨준다”(오마이뉴스 김인철 기자)고, 해외 언론은 ​“영상화가 불가능한 소설은 없다는 것을 또 한 번 증명해냈다”(가디언), “줄거리는 현기증이 나고 몰입감이 뛰어나다”(뉴욕타임스) 등 압도적인 스케일과 다채로운 볼거리가 담긴 <삼체>에 아낌 없는 극찬을 보냈다. 

 

<삼체>를 접한 국내 시청자들은 “이렇게 흥미진진한 SF물은 오랜만이었다”(X seoul*****),​​ ​“SF+스릴러+역사 이 말도 안되는 모든 게 다 들어가 있는데 흥미진진함”(X introver*****), “SF 장르를 좋아해서 그런지 너무 재밌음. 흡입력 장난아님”(유튜브 yo-******), “스케일 미쳤고 너무 재밌음. 장르물 하면 역시 넷플릭스지”(인스타그램 hae*****), “소설도 너무 재밌게 봤는데 영상으로 보니까 더 미쳤음. 상상했던 것보다 더 스케일 커서 놀랐다”(인스타그램 sh_v***)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해외 시청자들 역시 “믿을 수 없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SF 이야기”​(Edoar***, Rotten Tomatoes), “배우들의 연기, 음악, 촬영까지 모두 훌륭하다. 이것은 초현대적인 SF가 아니다.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하드코어 SF다”(Thoma***, Rotten Tomatoes), “더 궁금하고 더 많은걸 원하게 만드는 놀라운 이야기”(Paulinhope****, Metacritic) 등 그동안 본 적 없는 새로운 SF 장르의 매력을 전하는 <삼체>에 호평을 전했다.

 

압도적인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SF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삼체>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사진 제공 - 넷플릭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