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이호원 주연〈The Other Side of Winter〉— 할리우드 첫 공개 후, 전 세계 국제 영화제 투어 본격 시작

Suddenly Pictures 제작, 배우 이호원이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The Other Side of Winter〉가 오는 12 월 7 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열리는 Culver City Film Festival 에서 첫 공식 상영되며 전 세계 국제 영화제 투어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영화 〈The Other Side of Winter〉는 겨울 끝자락에서 기억, 상실, 사랑, 치유의 경계를 지나 마침내 자신과 다시 마주하게 되는 한 인물의 감정 여정을 그린 감성 드라마다. 
서정적인 미장센과 절제된 연출 톤이 어우러져 짧은 러닝타임 안에서도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번 작품에서 이호원은 Alejandro Park, Persephone Zymos, Evan Michael Smith 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첫 영어 연기 데뷔에 도전했다. 다국적 배우들과의 앙상블은 작품의 감정 밀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고, 이호원의 새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지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영화 〈천국은 없다〉를 통해 획기적인 연기 변신을 보여준 이호원은, 이어서 액션 퍼포먼스 뮤지컬 〈나 혼자만 레벨업 on ICE〉에서 또 한 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The Other Side of Winter〉의 연출은 영화감독 노현정(Kary Hyunjeong Rho)이 맡았다. 그는 뉴욕과 LA 를 기반으로 〈AEIOU-Z〉, 〈I Cross the Sea With You〉, 〈Insomnia 4AM〉, 〈20〉 등 실험 영화, 음악 영화, 멀티미디어 프로젝트를 넘나드는 작품 세계를 구축해 왔다. 스토리, 음악, 퍼포먼스, 시각적 실험을 결합한 독창적 연출로 다양한 국제 영화제에서 꾸준히 주목받아 왔으며, 이번 작품에서도 세밀한 감정 디렉팅과 감각적인 화면 구성으로 이호원 배우의 새로운 면모를 자연스럽게 끌어냈다. 
 

영화 음악은 칸영화제 ‘주목받는 신예 10 인’으로 선정된 음악감독 박지민이 참여해 작품의 감정선을 깊고 섬세하게 완성했다. 또한 이호원의 목소리로 완성된 OST 는 2026 년 2 월 발매 예정으로, 영화의 여운을 이어갈 또 하나의 작품이 될 전망이다. 

〈The Other Side of Winter〉는 할리우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국제 영화제를 향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Suddenly Pictures>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