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싱어송라이터 도핀(Dopein), 전곡 작사 및 공동 작곡한 4번째 EP 오늘(24일) 발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R&B 싱어송라이터 도핀(Dopein)은 2025년 1월 24일, 그녀의 4번째 EP <Circles>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Neo Soul과 Alternative Jazz 장르를 기반으로, 도핀만의 고유한 음악적 색깔을 한층 더 깊이 있는 소울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 앨범은 지난 선공개 싱글 <Reasons to Stay>에 이어, 반복되는 만남과 이별의 순환을 탐구하며 그 속에서 성장하고 성숙해지는 여정을 그린다.
 

Circles는 상실과 슬픔에 머무르지 않고, 이별을 초연하게 받아들이며 성숙한 어른으로서의 모습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도핀은 전곡의 작사와 공동 작곡을 맡아 자신의 음악적 세계를 온전히 표현하며, 이 앨범에서 그녀의 감성과 철학을 담아낸 깊이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Circles에는 Doja Cat의 앨범 Scarlet에 참여한 'Han'과, 수란, 죠지 등과 협업한 'Charming Lips'가 작곡에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번 EP는 총 5곡으로 구성되며, 재즈바에서 공연을 감상하는 듯한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한다. 특히 두 번째 트랙 "Lick"에서는 쇼미더머니6와 랩 리퍼블릭에서 주목받은 래퍼 ‘ZENE THE ZILLA’의 피처링으로 섹시하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더했다. 도핀은 이 앨범을 통해 반복되는 만남과 이별 속에서 자신을 탐구하고, 새로운 감정을 수용하며 성장해 나가는 여정을 그린다. 

 

도핀은 Circles의 발매를 앞두고 작년 NH 농협 N2NIGHT 콘서트와 모래네 극락 풀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며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발매 이후 올해 2월 1일에는 롤링스톤코리아와 협업하여 뉴욕의 아파트 느낌에서 진행되는 프라이빗 공연 Live Jam을 개최할 예정이다. 도핀은 이번 공연을 통해 더욱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2024년 9월, 도핀은 고혹적인 목소리와 소울풀한 매력을 담아낸 싱글 <Good to have>를 시작으로, 360° 글로벌 아티스트 에이전시 + 스튜디오인 ORB HAUS와 미국 유통사 The Orchard와 레이블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한 도핀은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빌보드코리아 인터뷰 및 영어 성우 활동 경력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준비를 마쳤다. 도핀은 이번 EP Circles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준비를 마쳤으며, EP 발매와 함께 음악적 성숙함과 새로운 도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제공 - 도핀(Dopein)>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