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인스타그램, 창의적인 표현과 소통 돕는 새로운 ‘음악’ 기능 2종 추가

인스타그램이 더욱 창의적인 자기표현과 친구들과의 소통을 지원하고자 새로운 ‘음악’ 기능 2종을 선보였다. 음악은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드러내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인 만큼, 인스타그램에서는 다양한 음악 관련 기능이 지속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번 ‘프로필 음악 추가’ 및 ‘스토리 음악 공유’ 기능 역시 이용자들이 나만의 음악 취향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친구들과의 더욱 창의적인 소통을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음악 추가’ 기능

●    프로필에 배경음악을 더할 수 있는 기능으로, 최대 30초 길이의 음악을 통해 보다 창의적인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다.

●    한번 음악을 추가하면 변경 또는 삭제할 때까지 사라지지 않고, 새로운 ‘최애곡’이 생기면 언제든지 수정 가능하다.

●    우선, ‘프로필 편집’ 페이지에 들어가 ‘음악’ 항목을 클릭해보자. 그 후 ‘프로필에 추가할 노래 선택’ 버튼을 눌러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거나 ‘회원님을 위한 추천’에서 노래를 선택할 수 있다.

●    전체 노래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구간을 직접 설정해 업로드할 수 있다.

●    ‘프로필 음악 추가’ 기능은 모든 개인 및 크리에이터 계정에서 사용 가능하다. 다만, 라이센스 음원 특성상 일부 비즈니스 계정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스토리 음악 공유’ 기능

●    좋아하는 노래를 스토리 게시물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전처럼 스토리에 배경음악 형태로 추가하는 것이 아닌 음악만 단독 공유할 수 있다.

●    기존 스토리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24시간 후에 사라지며, 공유한 음악에 대해 친구들과 좋아요, 댓글,  다이렉트 메시지(DM)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    최근 인기 케이팝 그룹 ‘에스파(aespa)’와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도 새로운 ‘스토리 음악 공유’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곡들을을 직접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    ‘스토리 음악 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토리에 추가’ 페이지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음악’ 버튼을 클릭해보자. 이용자는 원하는 음악을 직접 검색하거나, ‘회원님을 위한 추천’에서 나만을 위한 추천 노래도 선택할 수 있다.

●    앞선 ‘프로필 음악 추가’ 기능과 동일하게 전체 노래에서 가장 좋아하는 구간을 직접 설정해 공유할 수 있다. 지금 바로 요즘 즐겨듣는 노래를 친한 친구들과 공유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새롭게 추가된 ‘음악’ 기능 2종은 현재 일부 인스타그램 이용자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추후 모든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인스타그램>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