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Interview

A2O MAY가 직접 말하는 데뷔 EP, [PAPARAZZI ARRIVE]

이수만의 A2O 엔터테인먼트 산하 첫 번째 공식 걸 그룹인 A2O MAY는 기록을 깨고 기대를 뛰어넘었다. 히트 싱글 [Under My Skin]으로 중국 그룹 최초로 미국 Top 40 라디오 차트에 진입한 A2O MAY는 최신 EP [PAPARAZZI ARRIVE]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발매를 며칠 앞두고, 롤링스톤 코리아는 뉴욕의 루프탑에서 그들을 만났다. 떠오르는 스타들과 새 앨범, 멤버 개개인의 스타일, 그리고 A2O MAY가 다음에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1. [RSK] 새 EP [PAPARAZZI ARRIVE] 발매 축하해요. 이 앨범이 데뷔 앨범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14개의 트랙이 어떤 방식으로 A2O MAY의 고유한 사운드를 대변한다고 할 수 있을까요?

 

MICHE: 이 앨범이 저희의 데뷔 앨범이기 때문에, 저희가 함께하는 트랙뿐만 아니라 저희의 솔로 트랙에도 집중하고 싶었어요. 팬분들에게 저희의 이런 면모를 보여주고 싶고, 저희의 개성 또한 드러내고 싶습니다.

 

SHIJIE: 저에게 가장 ‘A2O MAY’다운 부분은 다국어인 동시에 퍼포먼스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앨범에서 여러 가지 다른 장르를 보여드렸지만, 모든 면이 저희가 '잘파 팝(Zalpha Pop)'이라는 것을 정의하고 있어요. 트랙 하나만 들어도 저희 노래라는 걸 알 수 있죠.

 

 

2. [RSK] 모든 멤버가 솔로와 유닛 트랙을 통해 빛날 기회를 가졌어요. MICHE와 KAT의 <SWEAT>, CHENYU의 <Someone You Loved>, QUCHANG의 <Black Sheep>, 그리고 SHIJIE의 <Trip>으로요. 각 멤버는 이 곡들을 통해 어떤 강점을 강조하고 싶었어요?

 

MICHE: QUCHANG의 <Black Sheep>은 보컬을 정말 잘 보여줘요! 그 노래의 보컬은 정말 완벽하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또 다른 곡은 제 동생 KAT과 제가 함께 한 <SWEAT>예요. 라틴 스타일의 음악과 춤이어서 팬분들이 듣고 볼 때 아주 새로울 거예요.

 

CHENYU: <Someone You Loved>를 통해서는 사람들이 저의 낮은 음역을 들어주셨으면 했어요. 저희 모두가 각자의 두드러지는 면을 보여주는 노래를 고를 수 있었죠. 그래서 저는 ‘좋아, 이번 기회에 이 모습을 확실히 보여주자’라고 생각했습니다. 하하!

 

 

3. [RSK] 만약 다른 멤버나 유닛과 트랙을 바꿀 수 있다면 누구의 노래를 선택하고 싶어요?

 

SHIJIE: 서로 노래를 바꿀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저희 모두 각자의 포커스 트랙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게다가 저희 다섯 명이 타이틀곡을 위해 뭉칠 땐 훨씬 더 임팩트 있는 폭발력을 만들죠. 가사, 멜로디, 심지어 사이렌 소리까지 정말 인상적이에요.

 

KAT: 꼭 골라야 한다면 <Trip>을 시도해보고 싶어요. 저는 R&B를 좋아하거든요. 부드럽고 그루비한 노래를 무대에서 선보이는 게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SHIJIE가 말한 것처럼, 지금 각자의 노래가 너무 잘 맞아서 이대로가 완벽하다고 생각해요.

 

 

4. [RSK] 앞으로 A2O MAY가 더 시도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장르가 있나요?

 

SHIJIE: 저는 R&B를 더 탐험하고 싶어요. 이번 앨범에서도 이미 시도하긴 했지만요! <멜로디(Melody)>라는 곡이 있는데, 원래 유명한 중국 가수인 데이비드 타오(David Tao)의 곡이에요. CHENYU, QUCHANG, 그리고 제가 리메이크했어요! 개인적으로는 힙합과 소울도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QUCHANG: 저는 록(Rock)을 해보고 싶어요!

 

 

5. [RSK] 세 가지 콘셉트 촬영(Un-Chained, Un-Fazed, Un-Stoppable) 중 어떤 콘셉트가 가장 스스로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KAT: 아마 Un-Fazed인 것 같아요. 저는 그 의상이 정말 좋았는데, 저희가 평소 자주 시도하는 스타일은 아니거든요. 새로운 스타일로 발을 디디고 시도해 봤는데, MICHE는 어때요?

 

MICHE: 저는 Un-Chained요. 저희가 강렬한 붉은색 의상을 자주 입었잖아요. 이제 빨간색은 보라색 외에 저희의 주요 색상 중 하나가 된 것 같아요!

 

QUCHANG: 저는 Un-Stoppable이 강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라 좋았어요. 제가 막내여서 그런지 다른 멤버들보다 부드럽게 보일 때가 있는데, 이 콘셉트는 저를 좀 더 강해 보이게 만들어서 그게 좋았어요.

 

 

6. [RSK] 지난달 상하이에선 현장 참석자, 온라인 참가자와 함께한 첫 팬 미팅 이벤트를 가졌죠! 이런 방식으로 팬들과 처음으로 소통한 기분은 어땠어요?

 

SHIJIE: 우선, 팬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드려요. 정말 정말 기억에 남는 경험이었어요! 모든 저희 메이니아(MAYnia)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요. 메이니아들에게 샤라웃(Shout out)! 메이니아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저희에게 많은 사랑을 보여줘요. 정말 많이 고마워요!

 

KAT: 사실 거의 울 뻔했어요. 댓글만 읽는 게 아니라 팬들의 반응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었던 게 처음이었거든요. 또, 다른 도시의 팬들이 온라인으로 동시에 참여하는 것을 보며 ‘아, 사람들이 정말 우리를 보고 있구나’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정말 큰 동기 부여가 됐어요.

 

 

7. [RSK] 이미 중국과 미국에선 공연을 마쳤는데, 다음으로는 어떤 국가나 도시를 방문하고 싶어요?

 

CHENYU: 팬분들이 있는 모든 곳에 가고 싶고, 모두를 만나고 싶어요! 올해는 미국에서 첫 쇼, 첫 팬 미팅, 첫 EP 앨범처럼 많은 최초의 경험을 하고 있으니, 앞으로는 이런 쇼를 통해 모든 나라에서 최초의 경험을 하고 싶어요.

 

QUCHANG: 저는 한국과 싱가포르에 가고 싶어요!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많은 메시지를 받고 있는데, 팬분들이 퍼포먼스 무대를 정말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요. 저희 노래들이 퍼포먼스 위주인 만큼 많이 즐겨주실 것 같아요.

 

MICHE: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도요! <SWEAT> 스페인어 버전도 만들었으니까, 직접 반응을 보고 싶어요.

 

 

8. [RSK] (인터뷰 날짜를 기준으로) 이번 주엔 로스앤젤레스의 유니버설 시티워크(Universal CityWalk) 무대에 오를 예정이죠? 관객에게 라이브로 선보이고 싶은 노래는 뭐예요?

 

QUCHANG: 당연히 <PAPARAZZI ARRIVE>요! 라이브로 두 번째로 선보이는 건데, 관객 앞에서는 처음이에요! 야외의 많은 관중과 함께 큰 무대에서 공연하게 되어 정말 흥분돼요!

 

 

9. [RSK] 그곳에 머무는 동안 연결된 유니버설 스튜디오에도 들를 계획이에요?

 

SHIJIE: 세상에, 이 질문 너무 좋아요! 저희는 정말로 그러고 싶어요. 특히 저희가 이전에 그곳에 가봤기에 더더욱요. 이번이 저희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세 번째 방문인 것 같아요. LA에 있는 식스 플래그(Six Flags)에도 갔었어요. 저희 다섯 명 모두 정말 좋아해요!

 

QUCHANG: 저는 항상 무섭다고 하지만... 그러면서도 결국 타요.(웃음) 멤버들이 가면 저도 갈 거예요. 저는 사진 찍는 걸 좋아하니, 저희 스토리 기대해 주세요!

 

 

10. [RSK] 이제 마무리할 시간인데, 롤링스톤 코리아 독자들에게 더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CHENYU: 모든 메이니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해요! A2O MAY에 계속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HIJIE: 저희를 지지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해요. 저희는 아티스트로서 계속 성장하며 여러분에게 더 새롭고 다양한 것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A2O MAY를 계속 기대해 주세요!

 

QUCHANG: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지지해 주신 메이니아들에게 감사해요. 여러분의 지지가 정말 큰 힘이 돼요. 저희는 <PAPARAZZI ARRIVE>의 가사처럼 새 걸 그룹에서 큰 스타로 나아가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하니까요!

 

MICHE: 저희의 새 데뷔 앨범 많이 응원해 주세요! 이번 앨범 전체 트랙엔 이중 언어 버전이 있고, 라틴 스타일 트랙을 위한 특별 스페인어 버전도 있어요. 모든 노래가 여러분의 마음에 닿기를 바랍니다!

 

KAT: 그룹으로서 세상에 누구인지 보여줄 뿐 아니라, 저희 개개인 고유의 색깔도 보여주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앞으로 보여드릴 것들이 훨씬 더 많아요.

 

CHENYU: 뉴욕은, A2O MAY는 잠들지 않아요!

 

<사진제공 - A2O Entertainment>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