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곡 ‘딱 한 달만’으로 모인 작곡가와 보컬 eui, 프로듀서 iki 그리고 영화감독 NEGATIV 세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SEOUL STEREO> 밴드는 그 독틈함과 신선함을 음악으로만 표현하기엔 음악을 듣고 있으면 비주얼이 신비롭게 연상이 되고, 비주얼 콘텐츠를 보고 있자니 음악이 들리는 것만 같은 힘이 느껴진다. 그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성들이 소리와 비주얼로 모여 시너지를 확실히 보여주기에 그들이 앞으로 보여줄 공연이나 SNS 상의 콘텐츠에 기대가 쏠린다.
1. [RSK] [롤링스톤 코리아 이하 (RSK)] 안녕하세요 <서울스테레오> 여러분, 이렇게 롤링스톤 코리아 인터뷰에 응해주셔 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분들께 인사 부탁드리겠습니다.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는 서울 스테레오입니다. 앞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들 보여드리고 들려드릴게요. 여러분의 멋진 추억 속에 BGM으로 기억되는 서울 스테레오 음악이 되길 소망합니다. 곧 오프라인으로 뜨겁게 만날 날을 기대해 봅니다. "딱 한 달만" 많이 들어주세요!^^
2. [RSK] <서울 스테레오>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그 구성이 독특합니다. 작곡가와 보컬 eui, 프로듀서 iki 그리고 영화감독 NEGATIV 세명으로 구성 되었는데요. 어떻게 이 조합이 모여 <서울 스테레오>라는 네임까지 이루게 된것인지 설명 부탁드려요.
모든 게 빨라지고 짧아지는 시대에서 오래 듣는 음악보다는 순간의 감성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음악과 영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영화감독 NEGATIV와 함께 하게 되었고, 음악을 함께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eui와 iki는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통해 계속해서 좋은 음악들을 만들어 갈 것이며 찰나의 감성을 담아낼 것입니다. "서울 스테레오"라는 팀명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활동도 염두에 둔 팀명입니다. 멋진 서울을 좋은 음악과 영상으로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3. [RSK] 첫 앨범 "딱 한 달만” 에 대한 탄생 배경 및 제목에 대한 이야기 등 에 대한 남다른 이야기를 부탁드려요.
제주 한 달살이를 꼭 해보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몸도 마음도 바쁜 시대에서 딱 한 달만 아무 생각 없이 바닷가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살아보는 상상을 곡으로 표현해 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3분 4초 동안 한 달이란 시간을 여행할 수 있는 곡이 되길 바라봅니다.
4. [RSK] <서울 스테레오>의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주기적인 앨범 플랜이 있으신가요? 공연 계획은요?
저희 팀은 작곡, 작사, 편곡, 연주, 녹음, 믹싱 그리고 영상까지 최고의 퀄리티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죠. 순간순간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을 놓치지 않고 음악과 영상으로 담아낼 것입니다. 디지털 싱글을 위주로 곡을 발표할 생각입니다. 곡이 어느 정도 쌓이면 그때 앨범과 공연을 해볼 생각입니다.
5. [RSK] <서울 스테레오>가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과 장르에 대한 설명 부탁드려요. 비주얼적인 부분으로도 추가 설명 부탁드려요.
모던록을 기반으로 신스팝과 슈게이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프로듀서 iki의 다양한 음악적 경험들이 서울 스테레오의 음악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전체적인 비주얼은 NEGATIV의 아이디어에서 나옵니다. 영화와 광고 뮤직비디오를 찍으면서 느껴진 감각들을 서울 스테레오에 입힐 것입니다.
6. [RSK] 각자 영향 받은 뮤지션이나 음악 등이 있으시면 공유해주시겠어요
eui) 90년대 얼터너티브에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nirvana, smashing pumpkins, alice in chains, pearl jam 그 중 smashing pumpkins의 "Zero"가 급 당기는군요
NEGATIVE) 유년기를 미국 시애틀에서 보내며 90년대 당시 라디오에서 나오던 너바나, 앨리스인체인스, 사운드가든, 스톤템플파일럿츠, 그리고 레이지어게인스트더머신 을 즐겨 들었습니다. 나아가 우탱클랜, 비스티보이즈, 맙딥, 나즈 등등 이스트코스트 힙합도 즐겨들었습니다.
iki) Jamiroquai, Daft Punk 최근엔 prep
7. [RSK] <서울 스테레오>의 리스너들에게 꼭 말해주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 무엇 일까요?
eui) 수많이 곡들이 쏟아지는 시대에서 오래오래 플레이리스트에 담길 곡이 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음악을 만들어 갈게요.
NEGATIVE) 후회 없는, 부끄럽지 않은 작품 들려드리고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iki) 새로운 것보다는 익숙한 것, 강요보다는 다가감을. 어느샌가 서울스테레오가 여러분 곁에 와있길 진심으로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8. [RSK] 지금까지 <롤링스톤 코리아> 인터뷰에 응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팬분들과 독자들에게 인사말 부탁드릴께요!
딱 한 달만 그리고 앞으로 나올 음악들 많이 사랑해 주세요!^^ 그리고 롤링스톤 코리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사진 제공 - SEOUL STER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