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윤은혜가 피처링한 <사랑해>로 데뷔하여 이름을 알린 힙합 그룹 마이티 마우스.
그 시절 싸이월드 감성을 느끼게 해주던 그들이 새 둥지에서 첫 신곡 <슬램덩크>을 들고 복귀했다. 덩크슛한 것처럼 듣는 순간 귀에 꽂히는 이 신곡은 마이티 마우스가 농구에 그 누구보다 진심이라는 점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1년 9개월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 그들과 함께한 인터뷰를 통해 넘치는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금 바로 그 밝은 에너지를 고스란히 느껴보자!
1.[RSK] 안녕하세요, 마이티 마우스 여러분! 인터뷰에 앞서 독자분들께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CHUFLEX: 안녕하세요 마이티 마우스 둘 중에 생일이 더 빨라 리더인 CHUFLEX 또는 상추입니다. 반갑습니다.
쇼리: 명품 단신, 단신의 희망, 단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단신은 나의 동반자, 마이티 마우스 막내 쇼리입니다!
2.[RSK] 그동안 여러분의 활동을 기다리신 분들을 위해 근황 먼저 들어볼까요?
CHUFLEX: 우선 쇼리와 올마이티레코즈를 설립해서 마이티 마우스 음악과 솔로곡도 내며 음악 활동을 하고 있었고, 작년에는 빅플래닛메이드 엔터와 계약을 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데, 부상 때문에 농구는 관람만 하고 있고, 요즘에는 골프와 웨이트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쇼리: 상추형과 함께 운동과 음악을 함께 하기도 하지만, 아빠이기도 해서 열심히 육아도 하고 있습니다!
3.[RSK] 새 둥지에서 신곡<슬램덩크>을 발매했어요. 축하드립니다. (웃음) 신곡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CHUFLEX: 슬램덩크는 저희가 농구를 너무 좋아해서 3년 전에 만들어 놓은 곡인데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속에 나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농구로 비유해서 만들어 본 곡입니다. 슬램덩크 영화가 올해 초에 개봉했는데 공교롭게도 비슷한 시기에 음원을 발매하게 되었네요!
쇼리: <슬램덩크>는 유쾌한 마이티 마우스의 스타일을 많이 담으면서도 지금 날씨에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을 응원하는 곡인 만큼, 여러분들의 마음에도 슬램덩크 되었으면 좋겠어요.
4.[RSK] 이번 신보는 비비지의 은하 님이 피처링에 참여했는데요. 작업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었나요?
CHUFLEX: 우선 녹음 당일 은하 씨가 채소연 복장을 하고 나타나서 저랑 쇼리, 스탭분들 모두 너무 놀랐어요! 심지어 외모까지 비슷하더라고요. 은하 씨는 녹음에 더 몰입하고 싶어 혼자 극장에 가서 <슬램덩크>를 보고 왔다고 하더라고요. 노래도 너무 잘 부르시고 음색까지 곡과 완벽히 어울려서 녹음하는 시간 동안 모두 너무 즐거웠습니다.
쇼리: 은하 씨가 피처링에 완벽하게 몰입하기 위해서 전날 혼자 <슬램덩크>를 보고, 녹음 당일에는 채소연 복장으로 등장해서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녹음 때도 곡에 욕심을 내주고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면서 더 감동했어요! 은하 씨의 이런 노력 덕분에 곡이 더 잘 나오게 된 것 같습니다.
5.[RSK] 농구왕으로 소문나있는 만큼, 타이틀이 눈에 가는데요! 영화<슬램덩크>에서 자신과 닮은 주인공을 고르자면요? 그 이유는요?
CHUFLEX: 저는 강백호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하지만 열정 넘치고, 재능이 있는데도 끈기 있게 포기하지 않는 캐릭터라서요!
쇼리: 강백호죠! "포기를 모르는 남자"
6.[RSK] 모든 경기에서는 응원이 중요하잖아요! 최근에 가장 응원이 되어주던 멘트가 있나요?
CHUFLEX: 음원을 발매하고 나서 후배 아티스트가 저희의 음악 스타일을 향해 '이젠 장르가 되어버린 것 같다'라고 SNS에 글을 남겼는데, 기분이 너무 좋고 보람찼습니다.
쇼리: ‘생각보다 키 안 작아요’… 이 멘트를 꼽겠습니다.
7.[RSK] 그때 그 시절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노래를 많이 보유하고 있죠. 특별히 애정이 가는 최애 곡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CHUFLEX: 최애 곡은 한 곡으로 정할 수가 없습니다… 너무 힘들어요!
<에너지>, <사랑해>, <랄랄라>, <톡톡>, <나쁜놈> 다섯 곡에 새로 발매한 <슬램덩크>까지 여섯 곡으로 하겠습니다ㅎㅎ
쇼리: <에너지>요!! 이 곡이 마이티 마우스를 확실히 알릴 수 있었던 노래라고 생각해요
8.[RSK] 지난 2008년에 데뷔하여 어느덧 15년차가 되었어요. 함께한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 순간이 궁금해요!
CHUFLEX: 너무 많은 추억이 있지만 처음 데뷔곡 <사랑해> 음원을 발매한 날이 가장 기록에 남아요! 그날 자고 일어났더니 모든 차트에 1위에 저희의 곡이 올라와 있었던 게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쇼리: 1위를 했던 일이나, 상 받았던 일 등 기억에 남는 순간들은 많지만, 항상 ‘지금’이 제일 기억에 남아요. 지금도 신인 때처럼 곡 작업을 하고 공연을 하고 활동을 계속할 수 있다는 게 감사한 순간입니다.
9.[RSK] 그러면 서로에게 의지가 되었던 순간은요?
CHUFLEX: 항상 의지합니다. 지금도 의지하고 있어요! 멤버가 둘이다 보니, 무대를 할 때는 더 서로의 자리가 크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쇼리: 언제나 무대 위에서 느낍니다! 듀오다 보니까 서로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10.[RSK]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무엇인가요?
CHUFLEX: 의지와 즐거움입니다!. 무언가를 꼭 하겠다는 의지와 그 일들을 성취할 때의 즐거움이요!
쇼리: 지금은 가족입니다! 아내와 딸이 지금 저에게 제일 큰 영향을 주고 있어요ㅎㅎ
11. [RSK] 마지막으로 남은 2023년은 어떻게 보내실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CHUFLEX: 우선 올해는 최대한 음원을 많이 낼 생각입니다. 공연도 많이 하고요! 공연할 때가 가장 즐겁고 행복합니다.
쇼리: 앞으로 나올 음악들이 또 있어요! 더 잘 만들어서 앞으로 자주 여러분들께 인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2. [RSK] 그때 그 시절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마이티 마우스 여러분들과 함께한 인터뷰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인터뷰 소감과 끝인사 부탁드릴게요!
CHUFLEX: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 여러분들! 건강이 최고입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행복은 원 플러스 원!!! 신곡<슬램덩크>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쇼리: 얼마 전에 마이티 마우스가 장르라는 말을 들었는데요! 정말 큰 힘이 되었던 말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저희 노래를 통해 에너지를 얻으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NEVER GIVE UP!!!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