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Interview

‘SOULBYSEL Compilation 04(소울바이서울 네 번째 큐레이션 앨범)’

뮤지션 정기고가 디렉터로 기획한 KPOP/KRNB 전문 큐레이팅 콘텐츠, SOULBYSEL(소울바이서울).


어느덧 데뷔 20년 차를 맞은 한국 소울 음악 1세대 선구자 격인 뮤지션 정기고. 그는 오랜 경험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KPOP을 사랑하는 전 세계의 리스너에게 한국의 전도유망한 예술가들을 소개하고 있다.


SOULBYSEL(소울바이서울)은 “아이돌 산업으로서의 KPOP을 넘어 KRNB(케이알앤비)라는 수식어로 대변되는 아이돌이 아닌, 아이돌을 제외한 한국의 모든 재능있는 뮤지션들을 서포트하고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급하지 않게 차곡차곡 쌓아나갈 장기 프로젝트 SOULBYSEL(소울바이서울)은 컴필레이션 앨범을 필두로 아시아 전체를 큐레이션 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앞서 SOULBYSEL(소울바이서울)은 컴필레이션 앨범인 ‘SOULBYSEL Compilation 01’, ‘SOULBYSEL Compilation 02’,와 ‘SOULBYSEL Compilation 03’을 발표하며 그들이 엄선한 취향을 대중에게 전달한 바 있다. 


SOULBYSEL(소울바이서울)은 ‘SOULBYSEL Compilation 04’를 발매함으로써 이번에도 KPOP/KRNB를 즐겨듣는 전 세계의 음악팬들에게 한국의 훌륭한 아티스트들을 알린다.
 



BrotherSu, JUNNY, popeye, Image, Def., SUZANNE, Deepshower, Chancellor, Rico, COCONA, cure moon 등이 네 번째 큐레이션 앨범의 주역이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네 번째 큐레이션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에게 앨범에 참여한 곡에 대한 소개와 소감 등을 청했고, 그들은 답했다.
 



















한편, ‘SOULBYSEL Compilation 04(소울바이서울 네 번째 큐레이션 앨범)’은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SEL>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