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데뷔한 걸그룹 중 가장 먼저 모습을 드러낸 시그니처(cignature)는 ‘가요계의 시그니처가 되겠다’라는 포부에 걸맞게 더 크고 화려하게 성장하고 있다. 풋풋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그녀들은 오늘(17일) 발매하는 세 번째 EP 앨범 [My Little Aurora]를 통해 더 당당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두 번째 EP 앨범 이후 1년 2개월 만에 들고 오는 신보로 기다렸던 팬들에게는 새해부터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시그니처, 롤링스톤 코리아가 만나보았다.
1. [RSK]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여러분!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인터뷰에 앞서 독자분들께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지원: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지원입니다! 롤링스톤 코리아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벨: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벨입니다
-셀린: 안녕하세요! <오로라(AURORA)>로 컴백하게 된 시그니처 셀린입니다.
-세미: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세미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클로이: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클로이입니다.
-도희: 안녕하세요! 정말 반갑습니다! 시그니처 막내 도희입니다.
-채솔: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채솔입니다. 롤링스톤 코리아 독자 여러분 보고 싶었어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2. [RSK] 세 번째 미니 앨범 [My Little Aurora]를 발매하셨어요. 간단하게 앨범 소개 부탁드립니다.
-세미: 시그니처 미니 3집 [My Little Aurora]는 타이틀곡 <오로라(AURORA)>를 포함하여 <I’m Okay>, <PALACE>, <PARADE> 4곡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청량하고 경쾌한 음악들로 가득해 국내외에 계신 많은 팬분들 모두를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앨범입니다.
-채솔: 저희 시그니처만의 색이 뚜렷한 완성도 있는 트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적 완성도는 물론, 심미적인 가사로 완성된 앨범입니다.
3. [RSK]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미니 앨범이죠. 앨범 작업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면 공유해주시겠어요?
-지원: <오로라(AURORA)>로 컴백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사실 처음 곡을 들었을 때부터 발매 시기를 신중히 고민했을 만큼 아껴 뒀던 곡이라, <오로라(AURORA)> 발매 소식을 듣고 정말 기뻤습니다.
-클로이: 앨범 자켓 촬영 중 단체 컷을 찍을 때 저희 멤버끼리의 케미가 좋아서 귀여운 컷이 많이 나왔어요. 칭찬을 많이 받아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4. [RSK] 이번에 선보이는 미니 앨범에는 <I’m Okay>,<AURORA>,<PALACE>, <PARADE> 총 4곡이 수록되어 있어요. 멤버들의 최애 곡이 있다면? 그 이유는요?
-벨: 평소에 밴드 사운드 음악을 즐겨 듣고 선호하는 장르 역시 밴드 음악이다 보니, 이번 앨범 첫 번째 트랙인 <I’m Okay>를 가장 좋아합니다.
-셀린: 저는 <PALACE>라는 노래를 가이드 음원으로 들었을 때부터 게임 오프닝 송 같다고 생각했어요. 평소에 게임하는 걸 좋아하는데, 이 곡을 들으면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있는 기분이 들어서 <PALACE>를 특히 애정하고 있습니다. 멤버들도 귀여운 목소리로 녹음한 것 같아서 곡의 분위기가 잘 표현된 것 같아요.
-세미: 저는 <I’m Okay>가 최애 곡인데요. 특히 자존감이 높아지는 가사가 많아서 마음에 들고, 노래도 전체적으로 신나는 분위기라 제 최애 곡이 되었습니다.
-채솔: 제 최애 곡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오로라(AURORA)>에요. 오랜 시간 준비해서 세상 밖으로 나온 곡인 만큼 애정이 많이 가는 곡이랍니다!
5. [RSK] 그러면 타이틀곡 <AURORA>의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지원: 싸인팬 분들이 기다려 주셨던 상큼한 시그니처를 보여 줄 수 있는 것이 감상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또 멤버들과의 케미와 청량한 음악, 반전되는 퍼포먼스까지 감상 포인트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세미: 후렴 파트 ‘이리와 야야 내게로 와 야야’에서 두 손을 들고, 흔드는 안무가 있는데 중독성이 있어서 <오로라(AURORA)>의 감상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클로이: <오로라(AURORA)>의 감상 포인트는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멜로디와 귀여운 가사입니다.
6. [RSK] 이번 앨범 [My Little Aurora]를 작업하면서 멤버 서로에게 힘이 되는 순간이 있었다면 언제였나요?
-벨: 사실 매 순간 서로에게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지칠 때 옆을 보면 항상 저희 멤버들이 있고, 그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셀린: 녹음할 때나 안무를 배울 때 생각처럼 잘되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마다 서로 도와주면서 보완하며 조금씩 성장할 때 가장 힘이 됩니다.
-클로이: 저희는 항상 녹음 전에 같이 모여서 연습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방법을 찾아요! 어려운 발음을 도와주기도 하고, 노래의 방향성을 잘 이해하는 멤버들과 얘기하며 배우면서 든든하고 힘이 되는 것 같아요.
7. [RSK] 앨범 콘셉 포토를 공개하면서 시그니처만의 고품격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매력적인 시그니처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벨: 매력적인 시그니처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시그니처요! 시그니처라는 단어 말고는 저희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채솔: 시그니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별! 별처럼 빛나고 싶어요. 빛나는 별처럼 어둠 속에서도 환히 빛날 시그니처의 매력을 모두에게 알리고 싶어요.
-셀린: 시그니처는 보석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 누구보다 반짝일 지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다고 생각해요.
-도희: 시그니처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글리터! 앨범 자켓과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 멤버들 한 명 한 명 다 반짝반짝 빛나더라고요!
8. [RSK] 다음 앨범에 해보고 싶은 콘셉이나 음악 장르가 있을까요?
-벨 : 저는 강력한 밴드 사운드의 락 장르를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클로이: 청량하고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여름 시즌송을 해보고 싶습니다!
-도희: 힙한 콘셉을 한번 도전해 보고 싶어요! 저희 멤버들 모두 숨겨진 힙함이 있거든요.
9. [RSK]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데요. 어떤 일정들로 2023년을 채우실 건가요?
-지원: 올해 새로 시작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 공식 카페 게시판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하루도 쉴 틈 없이 싸인팬에게 다가갈 생각입니다.
-세미: <오로라(AURORA)>를 시작으로 더 많은 대중분들께 시그니처의 매력을 알리는 2023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희: 일단 <오로라(AURORA)> 활동을 재미있게! 잘! 마쳤으면 좋겠습니다. 자기개발을 위해 개인 연습도 열심히 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팬분들을 뵙고 싶습니다.
10. [RSK] 이어서 시그니처가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최종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지원: 시그니처와 싸인팬이 서로 더욱 단단한 존재가 되어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습니다.
-셀린: 항상 시그니처를 응원해 주고 지켜봐 주는 싸인팬과 함께하고 싶어요. 싸인팬만의 영원한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도희: 앞으로도 계속 싸인팬분들과 함께 행복하고 즐겁게 활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채솔: 저희를 좋아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께 진심으로 힐링과 위로가 되고 싶어요~! 행복을 전달해 드리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11. [RSK] 지금까지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긴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그니처 여러분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마지막으로 간단한 인터뷰 소감과 끝인사 부탁드릴게요!
-지원: 롤링스톤 코리아를 통해 대중분들께 시그니처에 대해 더 알려드릴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해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시그니처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벨: 롤링스톤 코리아와 인터뷰를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저희 시그니처 더 빛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테니 예쁘게 봐주세요.
-셀린: 시그니처의 2023년은 어떻게 채워질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항상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세미: 롤링스톤 코리아에서 인터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시그니처 좋은 모습 많이 보여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클로이: 롤링스톤 코리아와 인터뷰를 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오로라(AURORA)> 활동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도희: 롤링스톤 코리아와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되어 정말 즐거웠습니다! 이번 <오로라(AURORA)> 활동과 앞으로의 시그니처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채솔: 인터뷰하게 돼서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할 많은 날들이 시그니처와 함께 빛나길 기도할게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는 시그니처가 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사진 제공 - C9엔터테인먼트, J9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