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음원 시리즈 2탄! ‘사월에 홍남이와 주비트레인 타고 칙칙폭폭(Bee Bee Tan)’은 "꿀벌이 멸종하면 인류도 4년 안에 사라진다."라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말을 인용하며, "2021년 겨울, 약 80억 마리의 꿀벌이 실종됐다. 이는 곧 세계적인 생태계 붕괴 현상으로 확산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뭉친 K-POP 어벤져스들의 좌충우돌 지구 지킴이 프로젝트이다.
이 팀은 틱톡과 도우인을 통해 총 400만 팔로우를 보유한 틱톡커 한사월, 나몰라패밀리를 거쳐 현재는 다수의 부캐 유튜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홍남(본명 김경욱), 액션 음원의 메인 호스트인 래퍼 주비트레인, 변태중년미소녀오덕후 H.J.Freaks(본명 김현모)가 의기투합해 뭉쳤으며, 이들의 압도적인 비주얼만으로도 벌써부터 글로벌 외신과 누리꾼들을 통해 K-POP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공개된 4명의 어벤져스 소개서를 보면, ‘한사월(HAN Sa-wol)’은 보컬로이드 여고생으로 변신을 꾀하며, 새로운 부캐 탄생을 예고하고 있고, ‘주비트레인(Juvie Train)’은 #액션음원 시리즈의 메인 호스트로서 이번 'Honeybee Dance' 꿀벌 비행대대 소속, 기후 변화 속 방향 감각을 잃은 정찰병으로 참가 중이다.
또한, ‘김홍남(KIMHONGNAM)’은 사라지는 꿀벌 찾기 운동에 동참하며, 동시에 '나몰라패밀리 핫쇼' 유튜브 채널에서도 활동하는 53세의 유튜버로, ‘H.J.Freaks’은 재밌는 변태, 실력 있는 오타쿠, 아님 말구…라고 밝혔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이처럼 점차 사라져가는 꿀벌을 지키기 위한 4명의 어벤저스 ‘사월에 홍남이와 주비트레인 타고 칙칙폭폭(Bee Bee Tan)’과 만나 인터뷰를 나눠보았다.
1.[RSK] 안녕하세요. <사월에 홍남이와 주비트레인 타고 칙칙폭폭> 여러분,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격적인 인터뷰에 앞서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KIMHONGNAM] 안녕하세요~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바 김홍남입니다. 대박 콘텐츠 함께 하게 되어 너무 기뻤셔!!~
[Juvie Train] 안녕하세요. 저는 ‘Honeybee Dance’에서 꿀벌 비행 대대 소속 정찰병 역할을 맡은 래퍼 주비트레인입니다.
[H.J.Freaks]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는 국내 유일의 변태 베이시스트 H.J.Freaks입니다. 일단 양지(陽地)에서는 김현모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HAN Sa-wol] 곧 입대를 앞둔 여고생 한사월입니다. 제가 속한 평행 세계에서는 여고생이 입대해야 하거든요. 꿀벌 미션을 마치고 충성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충성!
2. [RSK] 두 번째 작품 [Honeybee Dance]를 발매하셨는데요! 어떠한 곡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Juvie Train] 기후 위기로 인한 꿀벌 실종(폐사) 사건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꿀벌이 사라지면 인류도 4년 안에 사라진다."라고 해요. 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곡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KIMHONGNAM]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를 만들어 지구를 지키듯이 나 홍남이도 지구를 지키기 위해 이 노래를 만들었셔. 여러분이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지구를 지켜야 한다는 경각심이 일깨워져서 지구 지키기에 동참하게 될 것이야.
[H.J.Freaks] 저도 처음 곡을 받았을 때 이건 반드시 내가 참여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바로 왔습니다. 메인 테마는 ‘꿀벌의 보호’이긴 해도 인류를 지키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잖아요. 그래서 베이스 연주만큼은 절대 다른 분들에게 양보할 수 없었습니다.
3. [RSK] 53세의 유튜버 김홍남 님! 1호선 판매왕, 홍대 클러버, 무명배우, 히어로, 노래 강사 등 여러 콘텐츠를 보여줌에 있어 창의력이 풍부하신 거 같아요. 이러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KIMHONGNAM] 모든 건 경험에서 나오는 거 같다고나 할까? 53년 인생을 살아오면서 다양한 직업들을 다 가져봤기 때문에 가능한 걸로 정리하자고!
4. [RSK] H.J.Freaks 님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20년 이상의 긴 연주 경력을 갖고 계시는데요! 연주해 온 20년의 긴 세월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을 꼽자면? 그 이유는요?
[H.J.Freaks]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은 오프라인 6,000명 + 온라인 약 60만 명의 시청자가 보고 있는 모 대형 라이브에서 출연자 출연 시간표의 대혼돈으로 인해 출연 예정 시각보다 2분 정도 지각했던 날입니다. 어쨌든 베이스 기타를 들고 급하게 뛰어 들어가는 즉흥 연출로 무마시켜 마치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5. [RSK] 틱톡과 도우인을 통해 총 4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한사월 님은 틱톡 촬영할 때 주로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으시나요?
[HAN Sa-wol] 틱톡보다는 도우인이나 다른 해외 플랫폼들의 영상에서 많은 영감을 받으려고 하고, 자주 찾아보고 있어요. 그리고 아이디어 못지않게 숏폼은 편집의 중요성이 정말 크거든요. 뮤비 같은 영상에서도 그런 편집의 요소를 집중해서 보는 편인 거 같아요.
6. [RSK] 주비트레인 님은 국내 최초의 숏폼형 #액션음원 시리즈 1, 2에 모두 참여하셨는데요. 앞으로 나올 액션 음원에도 기대가 큽니다!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의 음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Juvie Train] #액션음원 시리즈를 마블 시리즈의 K-POP 버전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거 같아요.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의 분들이 나올 예정이시고, 개인적으론 90년대 유로 댄스곡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7. [RSK] 남은 2022년의 활동 계획이 다들 어떻게 되시나요?
[KIMHONGNAM] 요즘 일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죠. 아무래도 ‘Honeybee Dance (JPN Ver.)’가 일본에서 대박 나서 일본 스케줄이 많아질 거 같거든.
[Juvie Train] #액션음원 시리즈와 병행해서 주비트레인 솔로 앨범도 계속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연 이외에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분들과 만나서 놀고 싶네요(하하) 아! 그리고 9월에 IOS를 통해 제 이모티콘도 공개될 예정이니, 우리 글로벌 친구들!! 받은 다운로드 부탁드려요 :)
[H.J.Freaks] 많은 활동 계획 좀 만들어 주세요. 무엇이든 하겠습니다.
[HAN Sa-wol] 저는 이제 제 평행세계로 복귀해서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다시 지구 평화를 위해 돌아오겠습니다.
8. [RSK] 여러분의 앞날을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인터뷰 소감과 마지막 인사를 부탁드릴게요. 롤링스톤 코리아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IMHONGNAM] 롤링스톤 코리아 이 매이자 언론에서 인터뷰도 하고, 홍남이 인생 성공했셔~ 앞으로도 많이 도와주셔야 해~
[HAN Sa-wol] 이 팀으로 공식적인 첫 인터뷰라 개인적으론 이번 활동에 앞서 큰 동기부여가 된 거 같아요. 감사하고, 또 불러주세요.
[Juvie Train] 8월에 공개될 #액션음원 3탄은 시즌에 걸맞게 시원하고, 다시 한번 전혀 예상치 못할 참여진들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거 같아요. 기대해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H.J.Freaks] 롤링스톤 코리아 주최로 라이브 무대를 기획하고 계신다면 언제든 불러주세요. 절대 지각하지 않고 무대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항상 긴장하고 있겠습니다.(웃음)
꿀벌을 지키기 위한 4명의 어벤져스 ‘사월에 홍남이와 주비트레인 타고 칙칙폭폭(Bee Bee Tan)’의 매력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은 롤링스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hotographs by 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