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순이엔티 원정맨, 틱톡 ‘올해를 빛낸 전세계 크리에이터 50인’ 선정

종합 MCN 순이엔티(대표: 박창우)의 크리에이터 ‘원정맨’이 틱톡에서 진행한 ‘올해를 빛낸 전세계 크리에이터 50인’에 선정되었다.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지난 15일 올 한 해 큰 영향력을 보인 크리에이터를 선정한 ‘2022 디스커버 리스트(Discover List)’를 발표했다. 디스커버 리스트는 창의적인 컨텐츠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든 이들을 선정한다. 리스트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s), 미식가(Foodies), 아이콘(Icons), 이노베이터(Innovators), 창작자(Originators) 등 5개 부문에서 각각 10명이 선정되며 영상 제작수, 계정 성장률, 조회수, 좋아요 수 등 컨텐츠 관련 지표들도 고려한다.

 

원정맨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크리에이터로 5개 부문 중 틱톡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아이콘(Icons) 부문으로 발표되었다.

 

원정맨은 재미와 참신함 그리고 공감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국내와 전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첫 영상을 올린 2020년을 기점으로 2년여 만에 틱톡 팔로워 4,950만명을 확보했으며, 그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틱톡의 이어찍기 기능을 활용한 영상이다. 국내에서는 BTS 다음으로 틱톡 팔로워가 높으며, 원정맨 다음으로는 블랙핑크다.

 

국내와 전세계를 대표하는 원정맨은 지난 9월 26일 틱톡 코리아에서 진행한 ‘2022파트너 크리에이터 시즌2 틱톡오락실’ 최우수 틱톡커, 제58회 대종상 영화제 엠버서더와 함께 스페인 라리가 리그 개막 경기, 제이슨 드룰로 월드 트립, 휴고 보스 밀라노 패션위크 등의 세계적인 행사에 초청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순이엔티 MCN매니지먼트 총괄 구진하 부장은 “원정맨은 좋은 콘텐츠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남들보다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실행하는 크리에이터다” “이러한 노력이 틱톡에서 발표한 올해를 빛낸 전세계 크리에이터 50인에 선정된 결과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정맨은처음에 재미를 시작한 콘텐츠들이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고 많은 사랑을 받을 몰랐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통해 보는 모든 이들의 즐거움을 주는 선한 영향력의 크리에이터가 되겠다 말했다.

<사진제공 - 순이엔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