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알파 모터, 유명 LA 패션 브랜드 프리앤이지와 손잡고 순수 전기 어드벤처 유틸리티 차량 ‘렉스’ 개발

알파 모터사(Alpha Motor Corporation)에서 울프(Wolf) 트럭 시리즈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다목적 전기차 렉스(REX™)를 공개했다. 지난 5월 6일 롤링 스톤 코리아 6호에서 독점 공개된 티저에 이어, 이번 공식 발매에서는 유명 로스앤젤레스(LA) 패션 브랜드인 프리앤이지(Free & Easy)의 ‘애봇 키니(Abbot Kinney)’ 블루 색상을 어드벤처 시리즈인 렉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케빈 서코스타 프리앤이지 (Free & Easy) 창립자는 “알파 모터는 지난 몇 년 동안 자동차 업계에서 본 회사 중 가장 놀랍고, 고무적이고, 흥미롭다”며, “미래를 향한 분명한 비전, 늘 갈망했지만 가질 수 없었던 스타일, 기능,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알파에 베팅을 하겠다”고 밝혔다.  

알파 모터사는 효율적인 전기차 생산에 사용되는 자사 연구개발부의 알파 자동차 공학 데이터(Alpha Vehicle Engineering Data, AVED)의 형식으로 렉스를 선보였다. 현재 렉스의 개발 과정을 가상 현실로 선보이기 위한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다. 

알파 모터사는 “우리가 살고 싶은 전기차의 미래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아가 “작스(JAX), 울프, 렉스 등의 어드벤처 차량은 프리앤이지와의 협력을 통해 전해진 활기차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캘리포니아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았으며, 알파 모터는 이들 차량을 통해 ‘어떤 전기차를 타고 싶은가?’라는 궁극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답은 “자동차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비전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산업화를 주도하는 것, 즉 ‘무브 휴머니티(Move Humanity)’”다. 

렉스는 알파 모터사에서 출시한 다목적 차량 라인의 DNA를 보존하는 한편, 전지형·다목적 차량으로 개발된 다면적 어드벤처 차량이다. 기본 모델에는 양쪽 풀사이즈 도어와 4인승 벤치형 좌석이 탑재되어 있으며, 후면 캐노피는 분리 가능하다. 4도어 버전과 어드벤처 시리즈의 변형 모델들도 출시될 예정이다. 

다목적 차량 라인의 계보를 잇는 렉스에는 사륜 구동 시스템과 거친 노면 조건을 위한 독립 서스펜션이 장착될 예정이다. 85킬로와트시(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이 탑재됐으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443km다. 차체에는 고강도 강철과 열경화성 플라스틱이 사용됐다. 

렉스 내부에는 4인승 벤치형 좌석과 함께 분리 가능한 뒷좌석 접이식 시트가 장착되어 있어 수납 편의를 높였다. 차량 후드 하부 및 후면 해치에는 약 1.3 제곱미터(m2)의 넉넉한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차량 내부에는 운전자 중심의 디지털 속도계, 디지털 센터 디스플레이,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옵션), 디지털 사운드 시스템, 센터 콘솔용 더블 컵 홀더 (지름 63mm), 콘센트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렉스는 길이 4,800mm, 너비 1,990mm, 높이 1,720mm다. 공개된 렉스는 ‘딥 씨(Deep Sea)’라는 메탈릭 실버 색상 페인트와 ‘보야지(voyage)’라는 아이보리 색상으로 마감됐다. 

알파 모터사는 “시장 수요를 가장 효율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하며 “당사의 사업 계획에 따라 탄소배출제로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을 산업화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장 진입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이라는 목표를 공동 달성하기 위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렉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alphamotorinc.com.

렉스 온라인 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다.
https://www.alphamotorinc.com/vehiclereservation.

렉스의 론칭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HR655wUMh78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