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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 라이즈 첫 미니앨범 발매 기념하는 'RADAR Radio Live feat. RIIZE' 팬 이벤트 개최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스포티파이(Spotify)’ 라이즈(RIIZE) 미니앨범라이징(RIIZING)발매를 기념하는 'RADAR Radio Live feat. RIIZE' 이벤트를 7 10 서울 마포구 무신사 개러지에서 개최한다.

 

이벤트는 스포티파이 라이즈 RADAR 캠페인의 일환으로, RADAR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스포티파이만의 고유한 프로그램이다. 스포티파이는 지난 4 라이즈를 K 보이그룹 최초로RADAR Korea아티스트로 선정한 이후 플랫폼을 포함한 온라인 프로모션과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RADAR Radio Live 라이즈의 토크쇼와 RADAR 영상 상영 현장에 있는 팬들과 함께하는 1부와 리스닝 파티 스포티파이 K-Pop ON!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는 2부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 사용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오늘(26)부터 7 4일까지 마이크로사이트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아울러, 스포티파이는 이벤트에 앞서 라이즈의 주요 스트리밍 데이터를 공개했다. 현재 라이즈는 스포티파이에서 400 명에 육박하는 월간 리스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데뷔 이래 2 1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1]. 또한, 최다 청취 지역은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필리핀, 태국, 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캐나다 순으로 나타났다[2].

 

특히 스포티파이 RADAR 아티스트 선정 이후 라이즈의 월간 스트리밍 횟수는 40% 이상, 월간 리스너 수는 13%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3]. 리스너가 직접 생성한 플레이리스트 라이즈의 곡을 포함한 플레이리스트는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4]. 스포티파이는 RADAR 캠페인을 통해 라이즈 멤버 인터뷰를 비롯한 독점 콘텐츠를 RADAR Korea 플레이리스트 클립스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많은 리스너들과 연결될 있도록 지원해왔다.

 

스포티파이 코리아 박정주 뮤직팀 총괄은 "RADAR Radio Live 세계 팬들에게 라이즈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있는 좋은 기회가 "이라며, "RADAR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무대로 뻗어나갈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RADAR 프로그램을 2020 공식 론칭한 이래에,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라우브(Lauv), 엔믹스(NMIXX), 르세라핌(LE SSERAFIM), 지올팍(Zior Park) 900명이 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초기에 발굴하고 조명한 있다. 스포티파이는 RADAR 아티스트들을 5,000 이상의 스포티파이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소개했으며, 이들은 프로그램 참가 이후 6개월 평균적으로 월간 리스너 수는 40%, 월간 스트리밍 횟수는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제공 - 스포티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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