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NMIXX가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NMIXX는 2022년 2월 22일 데뷔 싱글 'AD MARE'와 타이틀곡 'O.O'를 발매했다. JYP가 ITZY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7인조 여성 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K팝 팬들의 높은 기대를 받았고, 음악 방송 활동은 물론 다채로운 콘텐츠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7보컬, 7댄스, 7비주얼 멤버로 구성된 '7-7-7 전원 에이스 그룹' 수식어를 입증했다.
멤버들은 보컬, 댄스, 비주얼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여러 음악 방송에서 신인답지 않은 존재감을 과시하며, 타이틀곡 'O.O'부터 수록곡 '占 (TANK)'무대까지 시원시원한 고음을 곁들인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자랑했다. 특히 유니크한 매력의 퍼포먼스와 일곱 멤버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비주얼을 만끽할 수 있는 엔딩 포즈는 듣는 재미에 보는 맛을 더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it's Live'에 출연해 밴드 라이브 버전으로 편곡한 타이틀곡 'O.O' 무대 영상은 풍성한 사운드에 멤버들의 '사이다' 보컬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고 지난 1일 오전 기준 조회 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 또 멤버들의 유니크한 음색이 돋보인 블랙핑크 'Kill This Love'보컬 커버 영상은 공개 하루도 되지 않아 100만 뷰를 달성했다.
NMIXX의 첫 음반은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으로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기록을 갈아치웠다. 앞서 한터차트의 2월 25일 자 음반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등장부터 존재감을 과시했고,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음반과 아티스트에 수여하는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처럼 NMIXX는 데뷔 음반 'AD MARE'와 타이틀곡 'O.O'로 다방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특급 신인'의 진가를 드러냈다. 그룹명처럼 무한 가지 매력과 가능성을 무기로 차세대 K팝 핵심 주자로 성장할 것을 예고하며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NMIXX는 오는 9일 오후 5시 프로야구 행사에 초청돼 홈팀 LG 트윈스를 응원하는 시구, 시타를 진행한다. 멤버 설윤이 시구자, 배이가 시타자로 나서 쾌활한 에너지를 담은 투구와 스윙을 선보이고 경기 관람에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