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오는 4월 5일 컴백 소식을 알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 블로그에 빅뱅의 신곡 발표를 알리는 릴리즈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노래 제목을 비롯한 그밖의 정보는 여전히 베일에 싸였지만 `0AM APR 05 2022` 문구가 새겨져있다. 폴라로이드 필름 인화지를 떠올리게 하며, 적막한 분위기 너머 어떠한 메시지를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빅뱅의 신곡은 지난 2018년 3월 발표한 싱글 `꽃 길` 이후 약 4년 만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이 쏠린다.
팬들은 "마침내 K팝 끝판왕이 돌아온다" "꿈만 같아서 눈물이 날 것 같다" "벌써 심장이 반응한다” “이 순간만을 기다렸다" "어떤 곡으로 돌아올지 기대된다”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인다.
K팝 선두주자 빅뱅은 2006년 데뷔 이래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무수히 많은 메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오면서 '아이돌'을 뛰어넘은 '아티스트' 수식어가 어울리는 그룹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빅뱅은 오는 4월 5일 지난 2018년 싱글 '꽃 길' 이후 약 4년 만에 컴백한다.
<사진 제공 - YG 엔터테인먼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