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걸그룹 NMIXX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새로 쓰고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가 지난 16일 오후 발표한 바에 따르면 NMIXX는 데뷔 싱글 'AD MARE'로 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하고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로 NMIXX는 데뷔 음반으로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실버 인증패를 받았다.
NMIXX는 "NSWER(팬덤명: 엔써)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데뷔 싱글로 초동 22만 7399장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여러분이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NMIXX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기록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이자 싱글 앨범 기준으로는 3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를 더하며, NMIXX는 한터차트 2월 25일 자 음반 일간 차트 1위, 음반 주간 차트(22.02.28~22.03.06) 2위 등 음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신인 걸그룹 NMIXX는 JYP가 2022년 야심 차게 선보인 7인조로 데뷔곡 'O.O'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각종 음악 방송에서 눈부신 비주얼은 물론 보는 맛이 있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모든 무대가 레전드"라는 호평을 이끌어냈고 특히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온라인에서 화제몰이 중이다. 멤버들은 여러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풋풋하고 솔직 담백한 입담으로 청취자들을 매료시켰다.
최근에는 NMIXX 공식 V LIVE채널에서 타이틀곡 'O.O'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유튜브 활약세도 지속되고 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2월 25일 '스튜디오 춤' 채널을 통해 공개한 '[BE ORIGINAL] NMIXX(엔믹스) 'O.O'' 영상은 16일 오후 10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NMIXX는 데뷔곡 '오오(O.O)'로 각종 음악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터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