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News

샘김, 인도네시아 가수 라이사(Raisa)와 콜라보 음원 ‘Someday’ 발매

오늘 (12) 안테나 소속 싱어송라이터 샘김과 인도네시아 가수 라이사(Raisa)가 컬래버 음원 ‘Someday(썸데이)’를 발매하는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라이사가 대면으로 참여하고, 반면 샘김은 한국에서 모니터를 통해 모습을 비췄다.

 

신곡 ‘Someday’ 작업 과정에 대해 샘김은 다른 아티스트와 여러 번 작업을 해보았지만 이렇게 인도네시아 아티스트와 작업하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팬데믹으로 인해 실제로 만날 수 없어서 온라인미팅으로 진행한 이번 작업에서 라이사와 처음 만나게 되어 기뻤다라고 전했다. 라이사는 온라인으로 만나서 작업을 해본 경험이 여러 번 있는데 샘김과는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음악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면서 여러 가지 감정들을 얘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답했다.

 

덧붙여 샘김은 이번 작업을 통해서 시나리오를 짜는 것처럼 라이사와 상황극을 많이 했다. 서로가 상대방 역할 또는 친구 역할을 해주면서 대화를 했는데, 이런 부분이 이번 신곡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번 신곡 발매를 기념하여 한국과 인도네시아 전통음식을 요리하는 콘텐츠를 진행한 샘김과 라이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해당 콘텐츠에 대한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에서 샘김은 인도네시아의 미훈 고랭을, 라이사는 한국의 잡채를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서로의 음식을 평가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었다.

 

한편, 이번 신곡 ‘Someday’는 추후 발매될 라이사의 4집 정규 앨범 'Its Personal'의 수록곡으로, 샘김을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적재도 작곡, 편곡에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샘김과 라이사가 함께한 ‘Someday’의 뮤직비디오는 인도네시아 시간 오후 5, 한국 시간 오후 7시에 라이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사진 제공 안테나>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