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Interview

아유무 이마즈의 현재

요즘 우리에게 아유무 이마즈는 Obsessed로 익숙하다. 그가 들려주는 지금 이 시점의 이야기.

요즘 우리에게 아유무 이마즈(Ayumu Imazu)는 <Obsessed>로 익숙하다. <Obsessed>는 사랑의 끓는점이 낮은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나는 왜 이렇게 사랑에 쉽게 빠질까?’ 토로하는 아유무의 달콤한 음색이 멜로디에 기분 좋게 얹히는 노래. 이 곡은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의 댄스 챌린지를 통해 단숨에 화제에 올랐다. 이렇듯 요즘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겨서, 매 순간을 즐기고 있다는 아유무 이마즈. 그가 들려주는 지금 이 시점의 이야기. 

 

 

1. [RSK] 안녕하세요, 아유무 이마즈(Ayumu Imazu)님! 반갑습니다. 먼저 롤링스톤 코리아 구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롤링스톤 코리아. 아유무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2. [RSK] 인터뷰에 앞서 오늘의 TMI를 해주신다면? 

 

저는 지금 도쿄에 있는데요. 날씨는 너무 좋은데 제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해요. 하루 종일 재채기를 하고 있어요.(웃음)

 

 

 

 

3. [RSK] 올해 아주 바쁘실 것 같아요. 4월에는 일본 투어 예정이기도 하고요. 기분이 어떠신지 궁금해요. 

 

모든 일이 너무 신나고 즐거워요. 요즘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어요. 매 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4. [RSK] 아유무 이마즈를 세상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한 곡이죠. <Obsessed>는 언제 어떻게 쓰인 곡인가요? 

 

“I get obsessed so easily, like honestly wtf is wrong with me”라는 멜로디와 가사가 어느 날 집으로 걸어가던 중 문득 떠올랐어요. 모든 것이 거기서부터 시작되었죠. 멜로디 라인으로 시작해서 코드를 짜고 마지막에 트랙을 추가했어요. 그 곡은 1년 반 전에 썼어요.

 

 

 

 

5. [RSK] <Obsessed>로 인한 인기를 실감하시나요? 

 

지금은 확실히 느끼지만 처음 두 달 동안은 그다지 와 닿지 않았던 것 같아요. 모든 일이 휴대폰에서 일어나고 있었고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없었거든요. 처음에는 확실히 묘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6. [RSK] 이제 과거 얘기를 해볼까 해요. 6살 때부터 춤을 추기 시작했다고요. 어린 나이였는데. 이때 어떤 춤을 췄는지 기억이 나나요? 

 

저는 힙합 댄스부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잘하지 못했지만, 그 당시에는 즐거웠던 기억이 납니다.

 

 

 

 

7. [RSK] 가수를 꿈꾸게 된 계기는? 

 

저는 10살 때부터 보컬 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노래를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해보고 싶었어요. 노래를 잘하게 되면서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8. [RSK] 미국에서의 유학 생활은 어땠나요? 공유해 주실 만한 에피소드가 있는지도 궁금해요. 

 

3년 반이 10년처럼 느껴질 정도로 아주 힘들었어요. 모든 것에 적응해야 했고 영어를 배우는 것이 가장 힘들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어요.

 

 

 

 

9. [RSK] 요즘 사람들은 휴대폰에 푹 빠져있다고들(Obsessed)하죠. 가장 많이 쓰는 앱은 무엇인가요? 

 

당연히 인스타그램과 틱톡이죠.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매우 어렵습니다. 노래 작곡에는 노트 앱을 많이 사용합니다.

 

 

10. [RSK] 작곡에 대한 얘기를 해주셨는데, 보통 영감을 어디서 얻으시나요? 

 

저는 많은 것에서 영감을 받지만 다른 노래와 아티스트에게서 가장 많은 영감을 받습니다.

 

 

 

 

11. [RSK] 책이나 영화 등의 작품에서도 영감을 받으시는 편인지 궁금해요. 만약 그렇다면, 좋아하시는 작품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항상 <오피스(The Office)>라는 프로그램을 봐요.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며 전 시리즈를 최소 5번 이상 봤어요. 이 쇼에서 영감을 받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게는 확실히 편안한 작품입니다.

 

 

12. [RSK] 앞으로의 활동 계획 및 꿈이 있다면? 

 

곧 헤드라인 아시아 투어를 하고 싶어요. 그게 제 다음 목표입니다. 

 

 

 

아유무 이마즈의 다양한 화보 이미지와 인터뷰 전문은 곧 발간될 롤링스톤 코리아 13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HOTOGRAPHS BY XONYOUNGBAE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