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HOME Sports News

2022-12-30

축구황제 펠레, 향년 82세로 별세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축구 황제’ 펠레(82)가 대장암 투병 끝에 29일(현지시간) 세상을 떠났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펠레는 이날 브라질 상파울루 앨버트 아인슈타인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눈을 감았다. 병원 측은 “펠레가 현지시간으로 29일 오후 3시 27분 사망했다”며 “그가 앓고 있던 질병들과 대장암의 진행으로 인한 다발성 장기부전이 사망 원인”이라고 밝혔다. 펠레의 딸 켈리 나시멘투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우리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합니다. 편히 잠드세요”라며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펠레는 2021년 9월 대장암 수술을 받고 퇴원했으나 최근 상태가 나빠져 지난 11월부터 이 병원에 입원했다. 앞서 의료진이 “항암치료 등 화학 요법이 더는 효과가 없다고 판단해 상태가 나빠지지 않도록 주력하는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펠레의 인스타그램에는 고인이 생전 환하게 웃는 사진과 함께 그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가 올라왔다. “금일 세상을 떠난 ‘왕’, 펠레의 여정에는 영감과 사랑이 있었다. 그는 스포츠에 관한 천재성으로 세상을 매혹시켰고, 전쟁을 멈추게 했으며, 전 세계에서 사회적 사업을 수행하고, 우리의 모든 문제에 대한 치료법이라고 믿었던 사랑을 전파했다. 그의 메시지는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이 됐다.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

<사진제공 - 펠레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