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Culture News

HOME Culture News

2022-06-27

‘국밴원탑’ 소란 여름 콘서트 ‘Surf!’ 성료, 경외심 충전 완료!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국내 밴드 원탑’ 소란이 여름 콘서트 ‘Surf!’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6월 24일에서 26일, 3일간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된 ‘Surf!’는 2019년 Cocktail(칵테일)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소란의 여름 콘서트로 티켓 오픈 2분 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시작 전부터 팬들의 많은 기대감을 모았다.

 

소란은 이에 보답하듯 독보적인 실력과 퍼포먼스로 완벽한 공연을 만들었고, ’이렇게 행복해’를 스윙 버전으로 편곡해 콘트라베이스 연주와 함께 음악적 기량을 발휘했으며, 남녀 듀엣곡인 ‘자꾸 생각나’에서는 무대 화면에 관객의 모습을 송출하여 마치 보컬 고영배와 듀엣을 하는 듯한 연출로 재미를 더했다. 

 

전에 소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응원법이 공개된 ‘있어주면’은 관객들의 떼창으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완성했다.

 

소란 공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히트곡 메들리’ 무대에서는 박재범의 ‘GANADARA’와 각 멤버가 모두 가창을 선보인 (여자)아이들의 ‘TOMBOY’,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나의 해방일지’ 패러디가 더해진 자우림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만능 엔터테이너 고영배의 멋진 댄스를 볼 수 있었던 싸이의 ‘That That’까지 모든 곡을 소란의 스타일로 완벽히 재구성하여 관객들의 함성을 자아냈다.

 

콘서트의 엔딩 VCR에서는 ‘Surf!’ 콘서트의 비하인드 영상이 송출되어 감동을 더 했으며, 최근 소란의 보컬 고영배가 픽한 ‘톡핑’ 제품을 실제 오리온으로부터 협찬받아 관객에게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이처럼 음악적 완성도는 물론 재미와 감동을 모두 갖춘 완벽한 공연으로 소란을 향한 팬들의 ‘경외심’을 한껏 고취시켰다.

 

한편, 소란은 7월 23, 24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Soundberry Festa 22’에 24일 출연하며, 보컬 고영배는 엠넷에서 새로 시작하는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에 팀 리더로 출연하여 ‘국밴원탑’ 소란의 클래스를 증명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MPMG MUSIC (엠피엠지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