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Movies News

HOME Movies News

2021-11-23

충무로 대표 흥행 메이커들이 뭉쳤다! 스타일리시한 웰메이드 작품 <킹메이커> 탄생!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칸 영화제 공식 초청작 <불한당>을 필두로 다양한 흥행작을 만들어낸 충무로 대표 제작진이 영화 <킹메이커>로 의기투합했다.

 

영화 <킹메이커>는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로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에서 호평 세례를 받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변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이번 작품 역시 전작에서 함께한 충무로 베테랑 제작진이 뭉쳐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먼저 <유열의 음악앨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등 장르를 불문한 작품에서 감각적인 촬영 스타일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제38회 청룡영화상 촬영조명상을 수상한 조형래 촬영 감독이 함께해 영화에 대한 신뢰감을 높인다. 여기에 <1987>,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관상>, <도둑들>, <하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등 강렬한 비주얼을 가진 다양한 영화에 참여했던 한아름 미술 감독이 가세해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강철비>, <더 킹>, <부산행>, <곡성>의 이길규 조명 감독과 <해치지 않아>, <장산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김홍집•이진희 음악 감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검사외전>, <베테랑>, <군도: 민란의 시대> 등의 작품에 참여했던 조희란 의상 실장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충무로 대표 제작진이 영화 <킹메이커>의 완성도를 배가시켜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이들 중 대부분은 변성현 감독의 전작인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에 참여한 바 있어 기대를 더한다. 실제 변성현 감독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때에도 워낙 손발이 잘 맞던 팀이었다. 촬영 중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말하려 하면, 이미 스태프들이 그 부분을 수정하고 있을 정도였다”라며 스태프들과의 완벽했던 호흡을 언급했다. 특히 한아름 미술 감독은 “서로 소통이 잘 된다는 점이 작품에 큰 도움이 됐다. 전작보다도 더욱 세심한 작업을 이어갔고, 작품성과 대중성을 함께 가져가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전해 이들의 만남으로 완성된 <킹메이커>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작품을 함께하기 위해 스태프들의 스케줄에 맞춰 촬영 시작 기간을 조율했을 만큼 끈끈한 팀워크와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 <킹메이커> 제작진은 모든 방면에서 전작보다 더욱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며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현장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이선균이 “굉장히 스타일리시한 영상과 조명과 미술이 있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대극이 될 것”이라며 감탄을 아끼지 않은 영화 <킹메이커>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제작진과 변성현 감독의 완벽한 호흡이 만들어낸 시너지로 시대극의 한계를 뛰어넘은 미장센과 영화적 쾌감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국내 최정상 제작진이 참여해 주목받고 있는 영화 <킹메이커>는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 제공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