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2-07-04

엔하이픈, 앨범 [MANIFESTO : DAY 1]로 오늘(4일) 컴백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그룹 ENHYPEN(엔하이픈)의 오늘(4일)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지난 1월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 발표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이번 앨범 ‘MANIFESTO : DAY 1’은 어른들이 정의한 성공에 의구심을 품게 된 일곱 소년이 ‘더 이상 타인이 시키는 대로 살지 않고, 스스로 답을 찾겠다’고 결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ENHYPEN은 앞선 ‘BORDER’, ‘DIMENSION’ 시리즈를 통해 색다른 세계와 연결되면서 마주한 복잡한 감정 속에서 본인들의 소명을 조금씩 깨닫게 됐다. 이러한 자각을 바탕으로 이번 앨범에는 스스로의 의지대로 새로운 미래를 그려 갈 일곱 소년의 모습을 다양한 장르의 6개 트랙에 담았다.

 

방시혁 프로듀서를 필두로 ENHYPEN의 시작부터 함께 한 ‘Wonderkid’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데 이어 멤버 제이크가 데뷔 후 처음으로 수록곡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Future Perfect (Pass the MIC)’는 국내 K-팝 신에서는 생소한 시카고 드릴 장르로, 자신들의 소명을 깨달은 일곱 소년이 또래 세대에게 ‘먼저 앞으로 나아갈 테니, 함께 가자’고 선언하는 곡이다. ENHYPEN이 발표한 타이틀곡 중 처음으로 제목에 ‘하이픈(-)’이 빠진 가운데, ENHYPEN은 이번 앨범을 통해 스스로 만들어 갈 미래를 위해 ‘연결’의 의미를 확장하고자 함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이외에도 인트로 리릭 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멤버들의 3개 국어 내레이션이 인상적인 첫 번째 트랙 ‘WALK THE LINE’, 10대를 철부지라고 여기는 어른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올드스쿨 힙합 사운드의 ‘ParadoXXX Invasion’, 소프트 팝 록 장르로 초여름의 계절감을 살린 곡의 무드가 설렘을 자아내는 ‘TFW (That Feeling When)’, 멤버 제이크가 작사에 참여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SHOUT OUT’, 다음 챕터로 전진하는 소년들의 희망찬 모습을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그린 ‘Foreshadow’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함께 수록됐다.

 

한편, ENHYPEN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들의 새 기록이 기대되는 ‘MANIFESTO : DAY 1’은 오늘(4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오후 8시 Mnet과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되는 컴백쇼에서 신곡 무대가 최초 공개된다.

 

 

<사진 제공 - 빌리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