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1-05-18

에스파, '넥스트 레벨' 국내외 차트 1위→전 세계 26개 지역 TOP 10 등극!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신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로 컴백과 동시에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에스파의 새 싱글 ‘Next Level’은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태국, 인도네시아, 과테말라, 대만, 베트남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26개 지역 TOP 10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두 시간 만에 중국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차트 한국 부문과 종합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Next Level’은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에스파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이며,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Black Mamba’(블랙맘바)를 찾기 위해 ‘KWANGYA’(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20일 오후 6시 유튜브 및 네이버 V 에스파 채널을 통해 신곡 ‘Next Level’의 퍼포먼스 스테이지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