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2-10-28

BTS 진, 콜드플레이 협업 신곡 '디 애스트로넛' 오늘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데뷔 첫 솔로 싱글을 발표한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은 오늘(28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디 애스트로넛'은 팝 록 장르 곡으로,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점차 고조되는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다. 진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보컬리스트 면모를 가감없이 발휘할 예정.

 

특히 이번 신곡은 지난해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통해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영국 출신 밴드 콜드플레이와의 두 번째 협업이다. '마이 유니버스'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오르며 큰 사랑을 얻었다. 

 

진은 지난 15일 부산 BTS 콘서트에서 "굉장히 좋아하던 분과 인연이 닿게 돼 노래를 내게 됐다"고 예고한 바 있다. 

 

빅히트 뮤직 측은 "진이 작사에 참여해 아미(방탄소년단 팬)를 향한 애정을 담은 '디 애스트로넛'은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느낄 수 있다”며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한다"고 전했다.

 

'디 애스트로넛' 무대는 28일(현지 시간) 아르헨티나에서 개최하는 콜드플레이 월드 투어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서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