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1-09-03

"전 세계 스트리밍 1위" 드레이크, 오늘(3일) 정규 6집 'Certified Lover Boy'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전 세계 힙합 신의 제왕 드레이크(Drake)가 3일 정규 6집 'Certified Lover Boy(서티파이드 러버 보이)'를 발매한다.

 

드레이크는 지난달 30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6집 'Certified Lover Boy'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며 정식 발매 소식을 알렸다. 해당 앨범은 올 1월 발매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및 부상으로 인해 미뤄졌고, 오래 기다린 만큼 음악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드레이크는 앞서 지난달 27일 미국 스포츠 채널 ESPN에 'CLB SEPTEMBER 3(Certified Lover Boy 9월 3일)'라는 메시지가 적힌 영상을 마치 해킹한 것처럼 송출해 전 세계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드레이크의 신보에 참여한 탄탄한 피처링 군단도 색다르게 공개하여서 화제를 모았다. 미국 전역 주요 도시에 빌보드 광고를 설치해 피처링 아티스트를 공개하였으며 JAY-Z(제이지), Future(퓨처), TY Dolla $ign(타이달러사인), Lil Baby(릴 베이비), 21 Savage(21 새비지), Giveon(기브온) 등 세계적인 힙합 R&B 아티스트가 드레이크와 음악적 시너지를 발산할 예정이다.

 

또한 드레이크는 지난해 나이키와 협업한 패션 레이블 'NOCTA'를 론칭해 'Certified Lover Boy' 앨범 관련 상품들도 출시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드레이크는 지난 1월 전 세계 최초로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500억을 돌파하며 전 세계 스트리밍 1위의 기염을 토했다. 이어 지난 3월 EP 'Scary Hours 2(스케어리 아워스 2)'로 발매 첫 주 만에 빌보드 싱글 차트 1, 2, 3위를 동시에 차지하면서 빌보드 역사의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다.

 

이에 더해 세계에서 빌보드 HOT 100 진입과 10위권 진입을 가장 많이 한 아티스트, 발매 첫 주에 빌보드 HOT 100 1위를 한 기록이 가장 많은 남성 아티스트 등 수많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 4관왕 및 47번의 노미네이션,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6관왕,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27관왕, 브릿 어워드(Brit Awards) 2관왕, 주노 어워드(Juno Awards) 3관왕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통해 뜨거운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힙합의 제왕'이자 현존하는 래퍼 중 가장 성공하고 영향력 있는 래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드레이크가 이번 신보를 통해 또 어떤 기록을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드레이크의 정규 6집 'Certified Lover Boy'는 3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제공 - 유니버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