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1-09-07

백아연, 오늘(7일) 34개월 만 미니앨범 'Observe' 발매…"일기장 같은 앨범"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가수 백아연이 'Observe'로 특별한 공감을 선물한다.

백아연은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Observe (옵저브)'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Observe'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일상적인 고민과 생각들을 담은 앨범이다. 일기장을 보는 듯 모두의 공감을 유발하는 가사가 백아연의 맑고 청아한 음색과 만나 특별한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는 바쁘고 고된 일상에 지쳐 충전이 필요한 현대인을 위한 미디엄 템포 곡이다. 클래시컬한 스트링 사운드와 다채로운 멜로디에 백아연이 고음으로 시작하는 후렴구의 첫 소절이 귓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백아연은 청량한 보컬로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제목 그대로의 상황에 '회복 게이지'를 더해준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백아연이 작사에 참여한 다운 템포 발라드 곡 '그래서 요즘 생각이 많아'를 비롯해 경쾌한 분위기와 서정적인 감성을 고루 갖춘 '외로WAR', '삐뚤어질래', '환상' 등 다채로운 트랙이 담긴다. 이를 통해 백아연은 한층 성숙한 음악적 색깔과 역량을 선보인다.

백아연이 2년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미니앨범답게 이번 'Observe'는 피지컬 앨범으로도 발매된다. 백아연은 연기에 도전한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의 뮤직비디오에 이어 포토북과 포토카드 등으로 20대 마지막을 보내는 물 오른 비주얼을 드러냈다. 이에 'Observe'가 팬들에게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한편, 백아연은 이날 오후 6시 'Observ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 제공 - 이든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