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서울에서 마주한 맥스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1-06-11

"음악 자체가 영화다"…루도비코 에이나우디, 11일 영화·드라마 주요 OST 담은 'Cinema' 공개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루도비코 에이나우디가 명작의 감동을 재현한다.

11일(한국 시간) 오후 6시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영화, 드라마 OST 모음집 'Cinema(시네마)'가 발매된다.

'Cinema'는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주요작 가운데 영화와 드라마에 삽입돼 많은 사랑을 받은 음악을 모은 앨범으로, 앞서 '노매드랜드', '더 파더'와 더불어 '워터 디바이너', '언터처블: 1%의 우정', '디스 이즈 잉글랜드', '아임 스틸 히어', '인시디어스' 등 다양한 웰메이드 영화와 드라마에 사용돼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총 28개 곡으로 구성된 감성적인 트랙 안에는 미발표된 두 곡이 포함돼 있어 더욱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지난 4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노매드랜드'가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까지 3관왕을, '더 파더'는 앤소니 홉킨스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음악까지 다시금 재조명을 받기도 했다.

'노매드랜드'의 감독 클로이 자오는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앨범 'Seven Days Walking(세븐 데이즈 워킹)'을 듣고, 그의 음악이 우리 영화에 완벽하게 들어맞을 것임을 알았다"고 밝히며 자신의 영화의 핵심 사운드로 사용했다.

'워터 디바이너'의 감독이자 배우 러셀 크로우 역시 "그의 음악은 배우들을 영화 속에 진짜 들어가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고 찬사를 보내는 등 유수의 영화감독들이 루도비코 에이나우디를 향해 꾸준히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이에 루도비코 에이나우디는 "주변에서 나의 음악이 영화 같다는 얘기를 듣곤 했다. 영상과 결합한 내 음악을 듣는 건 늘 흥미롭다"고 전했다.

루도비코 에이나우디는 현시대 새로운 고전이자 클래식인 '네오클래식' 장르를 대표하는 작곡가로서, 지난 2019년 전 세계 음원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클래식 음악가로 이름을 올리고 지난해에는 해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인 '디저(Deezer)'에서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하는 등 매 순간 레전드를 경신하고 있다.

한편,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영화, 드라마 OST 모음집 'Cinema(시네마)'는 11일 발매된다.

<사진 제공 - 유니버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