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Menu

Read Next 홍이삭 “내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담을 수 있는 뮤지션이고 싶어요"

가나다순보기

Music News

HOME Music News

2022-01-20

정준일, 오늘(20일) 다 줄거야 리메이크 ver 발매

By. ROLLINGSTONE KOREA

//www.youtube.com/embed/?wmode=opaque&rel=0&loop=0&autoplay=0

정준일이 오늘(20일) 오후 6시 조규만 프로듀서와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가 함께하는 음원 프로젝트’ 'Refresh 21'의 두 번째 곡 '다 줄거야'가 공개된다.

조규만의 자작곡을 리메이크한 정준일 버전의 '다 줄거야'는 원곡을 요즘 젊은 남녀들의 솔직하고 당당한 사랑 이야기로 해석해 신선함이 돋보이며, 서정적이면서도 깔끔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다 줄거야'는 20년 넘게 큰 사랑을 받는 원곡의 매력과 가치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2022년 리스너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준일은 '다 줄거야'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가창해 음악 팬들에게 익숙함과 새로움을 모두 선사할 전망이다.

'Refresh 21' 프로젝트는 지난해 8월 발매된 이무진의 '담아 갈게'에 이어 정준일의 '다 줄거야'라는 또 하나의 웰메이드 음원을 선보이며 순항을 이어간다. 오랜 시간 가요계에서 가수 겸 프로듀서로 뛰어난 감각을 보여준 조규만이 이무진에 이어 정준일과 합작한 결과물에 기대감을 높인다. 발매 후에는 뮤직카우를 통해 ‘다 줄거야’의 저작권인접권료 참여 청구권이 팬들과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그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인 만큼 재탄생의 시작을 팬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를 통해 팬들은 저작권료 공동체로서 해당 노래가 스트리밍되고 이용될 때마다 발생되는 저작권료 수익을 매월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정준일이 참여한 'Refresh 21' 프로젝트의 두 번째 음원 '다 줄거야'는 오늘(2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TOON STUDIO, 메인쇼 엔터테인먼트 제공, (주)뮤직카우, 엠와이 뮤직>